jjalbang.co.kr [마케팅]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jjalbang3 | jjalbang.co.kr report

[마케팅]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jjalbang3

본문 바로가기

jjalbang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06:51

본문




Download :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아주 극단적으로는 marketing 을 영업을 위한 사기(詐欺) 또는 술수(術手)정도로까지 치부하는 사람들도 있따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1618_01_.gif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1618_02_.gif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1618_03_.gif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1618_04_.gif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1618_05_.gif

1. 제품기능

다.
4. 가격기능
우리나라에서도 marketing 이라는 용어는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고 경영학 또는 marketing 을 전공하지 않는 일반인들도 이미 이 용어에는 친숙해져 있따 그러나 marketing 의 concept(개념)에 대상으로하여는 많은 사람들이 상당히 왜곡된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어떤 사람들은 marketing 을 영업 정도로 인식하고 판매활동과 동일시하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광고를 marketing 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또한, 단기전 판매에 집착하는 영업방식을 통해 판매활동을 하는 일부 외판원들과 기업들에 대한 불신, 광고의 역기능에 대한 일부 매스컴들의 여론오도 등의 영향도 있따 더욱이 marketing 을 실행하는 기업들 자신도 marketing 에 대해 편향된 시각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반인들이 marketing 에 대해 잘못된 시각을 갖거나 오해할 수 있는 소지는 많이 있을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본 글은 우선 마케팅의 기본槪念으로부터 시작하여 마케팅 사고의 발전과 마케팅 기능을 순서로 살펴봄으로써 우리가 흔히 잘못 알고 있는 마케팅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정립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글 입니다. 물론, 어느 시기에도 marketing 을 보는 관점에 있어서는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었지만 시대를 달리 할 때마다 관점의 차이가 더욱 두드러짐을 볼 수 있따 그 이유는 marketing 이 ...
3. 촉진기능
[목차]
2. 유통기능






Ⅰ. marketing 이란
순서




1. 시장지향적 경영(Marketing concept)

3. 유기체 concept(개념)(systems concept)
Ⅱ. marketing 의 定義(정의)
Ⅲ. marketing 의 본질
[마케팅]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Ⅱ. marketing 의 定義(정의)
marketing 에 대한 이러한 오해 또는 왜곡을 하고 있는 것은 우리 국민들의 인식의 저변에 marketing 의 출발점을 더 이상 인식의 전환을 하지 않는 등 편견이 깔려 있기 때문이라 여겨진다. 그러므로 본 글에서는 marketing 의 기본concept(개념)을 이해하고, marketing 사고의 발전과 marketing 기능을 살펴봄으로써 marketing 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정립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본문일부]
현대 marketing 의 의미와 특징
marketing 에 대한 견해는 시대의 변천과 사회 및 기업의 발전에 따라 크게 변해 왔다. 그러나 marketing 은 본질적으로 구매자 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인간의 행복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학문이라는 개괄적인 사실만 인식하더라도 위에서 언급한 편향 또는 오해의 상당부분은 해소가 될 수 있으리라고 본다.

Download :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37 )


Ⅴ. marketing 믹스의 조화
마케팅, 광고, 기업, 경영, 판매

Ⅰ. marketing 이란
Ⅳ. marketing 전술수단의 결합




Ⅵ. marketing 의 범위
2. 사회지향적 기업경영(societal concept)
설명


본 글은 우선 마케팅의 기본개념으로부터 시작하여 마케팅 사고의 발전과 마케팅 기능을 차례로 살펴봄으로써 우리가 흔히 잘못 알고 있는 마케팅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정립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글 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