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출석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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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30 0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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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 > 출석대체시험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방통대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방송대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과목명요약,프로모션
① 목적
1.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의의
① 1960년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이르는 제품 및 서비스의 흐름을 관리하는 기업활동
- 소비자에게 제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가 제품에 관하여 알게 하는 것
설명
장기적으로 소비자 또는 고객의 마음속에 경쟁사와 비교하여 하나의 discrimination화된 특정 위치를 점유하는 것, 즉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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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의적인 태도만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도록 만들어야 함
② 결과
제1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IMC
제4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태도change(변화)





(1)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개념(槪念)
(2)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목적과 결과
- 소비자가 제품을 인지하고 난 뒤에는 제품에 대하여 호의적인 태도를 갖게 하여야 함
2018년 1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출석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제1장 marketing 커뮤니케이션과 IMC
제2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형과 책략
순서
제3장 IMC 效果(효과) 측정(測定)
제1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IMC 제2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형과 전략 제3장 IMC 효과 측정 제4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태도변화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② 1985년: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그리고 서비스의 개발,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다. - 중략 -
③ 2007년: 소비자, 고객, 파트너 그리고 사회에 제공할 가치를 창조하고, 의사소통하고, 전달하고, 교환하는 활동, 제도, 그리고 프로세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