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ndation(창업)자의마케팅마인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2 21:40
본문
Download : 창업자의마케팅마인드.hwp
또한, 위에서 기업의 궁극적 목적이 이윤 추구가 아님을 파악하였다면, 급변하는 최근
시장의 environment(환경) 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기업 경영은 고객 지향적이어야 한다는 사실
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기업은 고객과 시장에 의해 존재하므로, 그들과 함께 성장한다…(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창업자의마케팅마인드창업자의마케팅마인드 , 창업자의마케팅마인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Download : 창업자의마케팅마인드.hwp( 62 )
foundation(창업)자의마케팅마인드
foundation(창업)자의마케팅마인드
foundation(창업)자의마케팅마인드
創業(창업)자의 marketing 마인드
목차
* 創業(창업)자의 marketing 마인드
Ⅰ. 기업 경영과 marketing
Ⅱ. 고객 지향적 사고와 고객 만족 경영
Ⅲ. 創業(창업) 성공을 위한 경제성 마인드
* 참고한 문헌
* 創業(창업)자의 marketing 마인드
I. 기업 경영과 marketing
21 세기(世紀) 국제화 시대의 무한 경쟁이라는 기업 environment(환경) 속에서의 시장 경쟁에서 판매력이나
제품력이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경영자의 올바른 경영 마인드와 도덕성, 그리고 전 사원
의 효율에 대한 의식과 경쟁 마인드가 기업의 경쟁력에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고, 이것이
創業(창업)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만한 기본적이고 the gist적인 전술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기업 경영은 곧 marketing 이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marketing 은 성공적으로 기업을 경영하기
위해 중요한 전술적 요소이다. 그리고 創業(창업) 경영에 있어 시장 경쟁을 제품 간의 경쟁으로 인식
하는 제품 중심적인 사고를 피하고,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소비자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전
략을 세운다면 創業(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여지가 높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러한 marketing 의 초점은 소비자들의 인식을 다루는 기술에 있어야 하는데, 이는 소비자
에게 어떻게 인식되어 있는지를 파악하고, 그러한 인식 즉 고객 욕구에 marketing 전술의
포인트를 두어야 한다. 이러한 marketing 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려는 조직의 통합적인 노력이라고 definition 할 수 있는데, 이는 marketing 이 고객 지향적이
고 시장 지향적이어야 함을 의미한다.
그리고 기업 경영의 목적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으로, 그러한 결과로 부수적이
고 필연적으로 얻어지는 편익이 기업의 이윤이며, 이 기업 이윤은 기업 경영의 궁극적인
목적이 아니라 marketing 활동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고객의 만족
을 추구하는 경영자나 marketing 관리자들은 역할과 책임을 다하여 노력하여야 하므로, 이러
한 내용들을 創業(창업)자들은 명확히 이해하고 파악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