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15:58본문
Download : 애플 마케팅분석.hwp
www.app.co.kr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술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事例(사례)에 대한 A+ 레포트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다.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 세기(世紀) 북스, 2010
2) What I want is what you want - 원하는 것을 하라!
www.munhwa.com
지금은 IBM이 그 굳건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렇다 할지라도 애플의 고유한 독특한 이미지를 흉내 낼 수는 없을 것이다. 애플컴퓨터 자체가 매니아들을 위한 컴퓨터인 것처럼, 애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대부분의 직원 자체가 자기회사에 대한 매니아적인 성향을 띠고 있어서 회사의 충성도가 높은 이들이 재 구매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매니아층을 위한 상품을 쉼 없이, 너무도 즐겁고 열정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www.dt.co.kr
1) Think Different - 다르게 생각하라!
3. 애플 展望
3) Lets be pirates! - 해적이 되자!
애플성공사례 , 애플 아이폰 마케팅 , 아이폰 스티브잡스 , 아이폰 갤럭시S , 스마트폰 아이폰 애플 , 모토로라 노키아 소니 , 아이패드 앱스토어 , 경영혁신성공사례 , 브랜드마
설명
순서
www.hankyung.com
www.seri.org
(1) 目標(목표) & 비전
(2) 4P analysis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www.lgeri.com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3) 향후 책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인적자원관리
(3) 주요 제품
[참고자료(資料)]
[마케팅]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事例(사례)
애플은, 애플사 구성원들이 그토록 원하는 것을 그들 스스로 만들어 내어 매니아적 성향을 띈 소비자들의 욕구를 백분 충족시킬 줄 아는 기업이다. 성과에 대한 보상을 흔쾌히 할 줄 알며, 애플에 대한 신뢰가 높은 매니아적 직원을 선발 한 후 그들에게 독특하고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시킴으로써 회사에 대한 애사심을 더욱 고취시켜 애플의 구성원들이 원해서 탄생시킨 상품들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로 그것이었으므로 쉼표를 찍는 즐거운 회사이다. 이는 foundation(창업)의 동기이자, 설립 초기에서부터 이어온 애플만의 비젼과 철학이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좀더 작은 컴퓨터를 만들어보자`는 엔지니어적 호기심과 目標(목표)를 통해 애플이라는 컴퓨터가 탄생한 것처럼, 이들의 기업 사명은 `Change the world by bring computer to masses`였다.
Download : 애플 마케팅분석.hwp( 39 )
1. 애플 소개
(2) 기업 이념
www.apple.com/kr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apple.com/kr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www.app.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news.hankooki.com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돈 버는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 야마사키 준이치로, 성윤아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돈 버는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 야마사키 준이치로, 성윤아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news.hankooki.com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1) SWOT analysis





2. 애플 marketing analysis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애플은 나이, 학벌에 연연하지 않고 직원들의 독창성, 자유, 자기개발에 대한열정을 존중할 줄 아는 여전히 젊은 문화를 가진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