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화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8 15:57본문
Download : 개별화 교육.hwp
따라서 학습지도의 개별화라고 하면 개인적 지도의 의미로 해석될 수 있따 그러나 학교에 있어서의 학습작업은 학습environment이나 교사의 지도기술 및 교재의 성질 등으로 형성되는 전체적인 학습상황 속에서 역동적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학습지도의 개별화는 전체적인 의미에서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 교과 학습에 있어서 개인차에 따른 학습을 함으로써 학생은 비로소 그 개성을 신장시킬 수 있게 된다된다. 예로써 논리적 사고나 과학적 처리에 능숙한 교사는 예술적 표현이나 정서적 지도에 능한교사와는 다른 자신의 독특한 교수법으로 성공할 수 있으며, 공연히 다른 교사의 흉내를 내다가는 실패하게 되는 수가 많다. 추상적 방법에 능숙한 교사는 구체적인 지도에 능한 교사와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학습지도법의 개별화는 학생의 측면에서 고려되기도 하지만, 교사의 측면에서도 고려되어야 한다.개별화[1] , 개별화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본 data(資料)는 개별화 교육에 대해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
개별화 교육
본 자료는 개별화 교육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모든 학생의 흥미. 지능. 활동경향. 성격 등에는 개인적 차이가 있으며, 이러한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고서는 효능적인 학습을 기대할 수 없다. 따라서 지도법 역시 교사의 개성에 따라 개별화되…(skip)
개별화[1]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개별화 교육.hwp( 66 )
설명
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1. 개별화의 원리
2. 개별화의 정이
3. 개별화의 종류
4. 개별화 요소
5. 개별화 교육의 concept(개념)과 필요성(必要性)
6. 개별화 교육의 학습 理論(이론)
7. 개별화 교육계획의 방향
8. 개별화 수업에서 교사의 역할
1. 개별화의 원리
학생의 개인차를 교육적으로 고려한 학습지도 원리로서 가장 중요한 학습지도 원리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