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의 이해-시각장애, 청각장애,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3 03:40본문
Download : 장애의 이해-시각장애, 청각장애,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00.hwp
이를 크게 나누면 저시력(Low Vision)과 실명(Blind)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저시력은 고도의 학습활동, 직업활동에 지장이 많으나, 기본 사회생활은 어느 정도 가능한데, 실명은 가정을 비롯한 기본 생활도 단독으로 하기 힘든 정도를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시각정애로 인하여 사물을 올바르게 보지 못하는 시각장애인들의 모습도 간혹 보인다.
3. 학습장애는 유전에 의한 것은 아닙니다. 시각장애는 크게 시력이 전혀 없는 전맹과 시력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약시로 구분할 수 있다 시각장애는 대개 시력의 정도로 판별하게 된다된다.
4장. 정서 및 행동장애의 이해
1. 정서 및 행동장애의 정의(定義)
2. 정서 및 행동장애의 분류
3. 정서 및 행동장애의 원인(原因)
4. 정서 및 행동장애의 特性
5. 정서 및 행동장애의 교육
참고한 문헌
1장. 시각장애의 이해
사람이 사물을 마음대로 볼 수 있는 것도 행복의 조건 중의 하나이다. 시력으로 평가하여 교정(안경)으로 0.05이상 0.3이하를 저시력, 0.05이하는 실…(생략(省略))
장애의 이해-시각장애, 청각장애,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장애의이해-시각장애,청각장애,학습장애,정서및행동장애 , 장애의 이해-시각장애, 청각장애,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00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장애의 이해-시각장애, 청각장애,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00.hwp( 26 )
다. 이를 더 세분하면 시력이 전혀 없는 상태를 “전맹”, 암실에서 장애인의 눈에 광선을 점멸하여 이를 인식할 수 있는 상태를 “광각”, 눈 앞에서 손을 좌우로 움직일 때 이를 알아볼 수 없는 정도를 “수동”, 자기 앞 1m 전방에서 전방의 손가락 수를 헤아릴 수 있을 정도를 “지수”, 일반활자를 읽을 수는 없으나 시력으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상태를 “약시”라 한다.
2. 학습장애아는 지능지수가 낮지 않습니다. 물체의 존재 및 그 형태를 인식하는 눈의 능력을 시력이라고 하며 이 시력의 상실 또는 감소로 인한 장애를 시각장애라 한다.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장애의 이해-시각장애, 청각장애,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00
위 data(資料)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장애의이해-시각장애,청각장애,학습장애,정서및행동장애






장애의 이해-시각장애, 청각장애,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00
레포트/인문사회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1장. 시각장애의 이해
1. 시각장애의 정의(定義)
2.시각장애의 원인(原因)
3.시각장애 아동의 特性
4.시각장애아동의 교육
2장. 청각장애의 이해
1. 청각장애의 정의(定義)
2. 청각장애의 원인(原因)
3. 청각장애 아동의 特性
3. 청각장애 아동의 교육
3장. 학습장애의 이해
1. 학습장애의 정의(定義)
2. 학습장애의 분류
3.학습장애의 원인(原因)
4.학습장애의 特性
1. 공부를 못한다고 모두 학습장애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