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교육심리학 요점본 > jjalbang4 | jjalbang.co.kr report

교육심리학 요점본 > jjalbang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4

교육심리학 요점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2 07:32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정리본.hwp







Download : 교육심리학 정리본.hwp( 31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심리학%20정리본_hwp_01.gif 교육심리학%20정리본_hwp_02.gif 교육심리학%20정리본_hwp_03.gif 교육심리학%20정리본_hwp_04.gif

순서



기대가치이론,강화계획,부호화의,원리,망각,유동적,지능,결정적,지능,수행목표유형,숙달목표유형,학습목표유형,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교육심리학 요점본


다.


1. 기대가치theory
2. 강화계획
3. 부호화의 원리
4. 망각의 제거기법
5. 카텔의 유동적 지능과 결정적 지능
6. 자기결정성theory
7. 수행목표(goal)유형과 숙달목표(goal)유형
8. 콜버그의 도덕성발달theory



1. 기대가치theory
기대가치theory 은 학습자가 project를 성취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와 project를 성취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치가 높을 경우 동기가 높아진다는 theory 이다. 감사합니다. 기대를 유발하는 요인은 크게 4가지가 있따 이는 바로 목표(goal), project난이도, 학습 성공경험, 학습자의 긍정적 마인드 등이다. 기대가치theory 에서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은 2가지가 있는데 바로 기대와 가치이다. 좋은 자료(資料)되길 바랍니다. 여기서는 기대가치이론, 강화계획, 부호화의 원리, 망각, 카텔의 지능, 자기결정성이론, 수행목표와 숙달목표,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먼저, 목표(goal)가 구체적이…(drop)



설명

이 자료는 교육심리학 정리자료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교육심리학 정리본사범교육레포트 , 기대가치이론 강화계획 부호화의 원리 망각 유동적 지능 결정적 지능 수행목표유형 숙달목표유형 학습목표유형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


이 자료(資料)는 교육심리학 요점자료(資料)입니다. 여기서는 기대가치theory(이론), 강화계획, 부호화의 원리, 망각, 카텔의 지능, 자기결정성theory(이론), 수행목표와 숙달목표, 콜버그의 도덕성발달theory(이론)에 대해 요점하였습니다.
전체 24,42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