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세우유 마케팅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8:36본문
Download : 유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세우유 마케팅 분석.hwp
그러나 95년 우유wave에 휩싸여 그 wave의 피해자가 되어 판매량이 50%이하로 떨어지는 경영위기를 맞게 된 후 새로운 경영진의 취임을 계기로 경영혁신을 통해 다시 한번 대학우유의 대명사로서 명성을 되찾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따
① 연세우유 경영이념
◆ Mission 유제품 및 유가공 관련 분야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연세대학교 교육재원을 확보하는데 있따
◆ 경영원칙 고객지향적 경영, 수익지향적 경영, 지식지향적 경영
② 생산 부문
◆ 목장 - 243개
◆ 생산능력 우유 일일 300톤, 두유 일일 230천개
⇒ 수요에 대응 가능한 충분한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음.
③ 재무 부문
◆ 2003년 매출액 - 1050억원
◆ 재단 전출금 연간 44억원
◆ marketing 비용 연간 40억원
⇒ 광고, 홍보비를 비롯한 marketing 비용의 전폭적 지원이 매우 저조함.
④ 조직 부문
연세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업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안정적인 조직구조를 갖고 있으며직원에 대한 처우가 양호하고 주간 근무에 의한 원활한 인력수급을 보인다.
⑤ 인적자원 부문
직원들이 주로 젊은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실하고 근면한 성향을 갖고 있따 그러나 위기의식이 결여되어있어 업무 改善의 의지가 부족하고 책임 회피식의 과거 답습형 업무 관행으로 인해 개인 및 부서별 목표(目標)의식이 결여되어 있따
⑥ marketing 부문
A. 제품 :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있는 우유류, 두유류, 발효유 등 …(생략(省略))
설명
environment(환경) 분석과 SWOT 분석 및 STP 戰略에 상대하여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그러나 보수적인 분위기로 인하여 變化를 꺼려하고 직무에 대한 책임과 권한이 불명확하며 일상업무를 중심으로 하여 전문적이고 전술적인 능력이 부족하다는 한계를 나타낸다.
Download : 유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세우유 마케팅 분석.hwp( 16 )
순서
유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세우유 마케팅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환경분석과 SWOT 분석 및 STP 전략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연세우유
............................제 1 장 서 론
...........................제 2 장 환경 分析(분석)
............................제 3 장 SWOT 分析(분석)
.............................제 4 장 STP 전술
............................제 5 장 전술 제안
...................제 6 장 전술 A-패키지 전술 .............제 7 장 전술 B-광고다變化 전술
...............제 8 장 논리 흐름 요점
................제 9 장 청 사 진
.................제 10 장 기 타 의 견
..............제 11 장 결 론
제 2장 환 경 분 석
1. 내부환경分析(분석)
연세우유는 국내명문대학인 연세대학교 재단의 수익사업체로서 대학우유의 대명사로서 급성장을 하여 왔으며, 소비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아왔다.연세우유 , 유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세우유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