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터 벤야민의 문예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3 13:59본문
Download : 발터 벤야민의 문예이론_3210010.hwp
발터벤야민의문예이론
발터 벤야민의 문예이론을 읽고 작성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그러나 영화를 보는 관객은 재미가 없고 이해가 안 되면 극장을 찾지 않기 때문에, 영화는 대중들의 기호에 맞추어 제작되는 것이다.
회화가 차분히 작품을 관조함으로써 감정이입을 시켜야 어떤 감동을 얻을 수 있는 반면, 영화는 끊임없는 영상 이미지의 편집이 이루어짐으로써 차분한 관조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영화의 경우는 예술의 권위가 대량복제를 통해 상실되어 마음에 들면 박수치고 그렇지 않으면 욕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가령 회화는 이해할 수 없는 그림이지만, 제목을 보고 스스로 자신을 이해시켜야만 하는 것이다.발터벤야민의문예이론 , 발터 벤야민의 문예이론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우리가 유명한 화가의 전시회에서 알 수 없는 내용과 기법으로 된 그림을 보면서 표현은 못하지만 속으로는 황당해한다. 즉 전자는 비평적 태도와 감상적 태도가 분리 되지만 후자는 일치하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회화의 성격을 보면 당연하다.
레포트/감상서평
발터 벤야민의 문예이론
발터 벤야민의 문예이론을 읽고 작성한 book report 입니다.
벤야민은 영화가 갖는 특징 중 가장 중요한 내용으로서 영화에 의한 지각의 심화라는 현상으로 인한 예술…(drop)
Download : 발터 벤야민의 문예이론_3210010.hwp( 72 )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