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겪은 PC게임의 hist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15:42본문
Download : 내가 겪은 PC게임의 역사.hwp
내가겪은pc게임의역사 , 내가 겪은 PC게임의 역사기타레포트 ,
내가겪은pc게임의history
,기타,레포트
순서
다. 초기의 모뎀접속 플레이(…(생략(省略))
내가 겪은 PC게임의 history
내가 겪은 PC게임의 history에 대한 글입니다. 당연히 게임동호회는 PC게임만을 다루었다. 물론 미국계 PC게임과 Japan계 비됴 게임이 팽팽하게 평행선을 달리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네트웍 플레이이다. 컴퓨터란 물건이 도입되면서 거의 동시에 국내에 introduce된 것이 바로 게임이다(또 다른 하나는 바로 BBS이다. 타 통신사에서는 비디오 게임 관련 동호회가 별도로 존재한다. 그러나, 비디오 게임 동호회가 별도로 존재하게 되었다는 사실은 비디오도 PC사용자 사이에 많이 확산되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일 수도 있으며, 거꾸로 비디오 게임 애호가들에게 PC가 많이 보급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도 있다아 어느 쪽으로 해석하든 상관없다.
비디오 게임이 전자오락실에서 가정으로 옮겨갈 무렵, 컴퓨터도란 물건도 기존의 중대형 컴퓨터에서 `이것이 무엇에 쓰는 물건이고?`라는 숱한 물음을 참아가면서 가정집에 도입되었다. 그러나 앞서도 언급한 바대로 버추얼 파이터를 PC에서 하게 되면 박진감은 떨어진다.
Download : 내가 겪은 PC게임의 역사.hwp( 94 )
설명
레포트/기타
내가 겪은 PC게임의 역사에 대한 글입니다. 상호 influence(영향)을 미치며 상호 간에 침투하고 있다아 기술 발전에 힘입은 이러한 경향의 대표적인 예가 버추얼 파이터일 것이다. 엠팔BBS를 아는 사람들은 알 것이다). 우리나라는 지금 미국계 게임과 Japan계 게임이 거의 동시에 국내에 들어오면서 혼전 양상을 빚는 것이다. 두 가지 요인 모두가 작용한 결과일 수도 있으니까.
PC게임 쪽에서는 최근 2~3년 사이에 새로운 경향을 보여준다.
사실 이것은 국내에서 과거에서 현재까지 하나의 흐름을 보여주는 것일 수도 있다아 전에는 PC통신에는 당연히 거의 대부분 PC 게임 애호가들이 자리를 잡았다. 또는 타 통신사의 한 분야만 다루는 동호회의 관점에서 보면 상당히 놀라운 구성이기도 하다.
채널아이의 Game & Gamer동호회(go gng)를 봐도, 메뉴 구성의 절반은 PC게임에, 절반은 비됴 게임에 할애하고 있다아 나같이 우직하게 보수적으로 PC게임 하나만 죽어라 해온 사람에게는 이해하기 힘든 구성일지도 모르지만, 게이머들에게는 당연한 것인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