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어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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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2 08:4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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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과 같은 어린이의 特性(특성)을 볼 때 강렬한 동작과, 색상, 빠른 화면, 구체적인 상품제시, 반복적인 메시지, 구매를 할 경우 확실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보장성 메시지, 광고모델의 친근감 등과 같은 광고표현 논리는 어린이 계층에 더욱 설득력 있는 메시지로 광고가 일반 소비자에게 의도하는 바 이상으로 광고효…(투비컨티뉴드 )
광고와 어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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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①어린이는 광고의 소구에 effect받기 쉽다.






설명
Ⅰ. 서 론
Ⅱ. 본 론
1. 어린이 광고의 definition
2. 어린이 광고 종류와 사례(instance)
ⅰ) 어린이 시청자가 주대상인 광고
ⅱ) 어린이가 등장하지만 가족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ⅲ) 기업 이미지 광고(어린이를 내세운 광고)
3. 어린이 시청량과 어린이 시청시간대의 광고분포
4. 어린이 광고관련법규
5. 어린이 광고의 긍정적,부정적 기능
Ⅲ. 결 론
1. 어린이 광고의 definition
어린이들은 일반적으로 광고를 둘러싸고 있는 environment(환경) 에 대해 불완전한 지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광고내용을 정확히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정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다.
②어린이는 광고의 판매의도를 이해하지 못한다.
⑤어린이는 상품의 차이에 대한 가치를 평가하거나 광고의 주장을 평가할 능력이
부족하다.
④어린이는 광고의 내용과 실제를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약하다. 어린이 광고에 대한 비판의 근거는 어린이가 성인의 정보처리능력을 결여하고 있다는 데 기초하고 있다 김광수는 다음과 같은 점을 어린이의 特性(특성)이라고 정리(arrangement)하였다.
③설득적 광고의 소구에 자신을 방어할 충분한 인지적 능력을 갖고 있지 못하다.
⑥어린이는 program과 광고의 차이를 식별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