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기피 현상의 실태(實態)와 그 해결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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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07 03: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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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기존의 government 정책 方案으로 이공계 기피 현상을 해결하기에는 미흡하다는 자체 結論을 내렸습니다.이공계 기피 현상의 실태와 그 해결 방안이공계기피현상 , 이공계 기피 현상의 실태와 그 해결 방안의약보건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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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공계 기피 현상의 실태(實態)와 그 해결 대안
레포트/의약보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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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Ⅰ. 서론
Ⅱ. 본론 1 - 實態파악 및 문제점(問題點) 분석
Ⅲ. 본론 2 - 해결方案
Ⅳ. 結論
Ⅲ. 본론 2 - 해결方案
지금까지 설문지를 통해서 이공계 기피 현상의 實態를 조사하였습니다.
고교 자연계(이과) 이수자 중 3개 학년 수학, 과학 내신성적 mean or average(평균) 석차가 상위 20% 이내여야 하며, 이 중 수도권은 수능 자연계열에 응시, 수리·과학탐구에서 모두 1등급(상위 4%), 비수도권은 2등급(상위 11%)이 되어야 합니다. 내신 기준을 충족하고 수리·과학탐구 모두 1등급을 받은 학생 중 비수도권 대학 진학생과 국제…(省略)






이공계 기피 현상의 실태(實態)와 그 해결 대안
이공계기피현상
다.
ⅰ. 기존 方案에 대한 보완책
① 장학금 기준 완화 및 지원 확대
·기존의 장학 제도
지원대상은 일반대학(산업대, 전문대, 교육대, 교원대 포함) 이공계열과 사범대, 농대, 교원대(중등) 자연계열, 교육대, 교원대(초등) 수학과 과학 전공 등이며 의학, 치의학, 한의학, 수의학, 약학, Nursing , 보건학, 가정학과와 관련 학과는 제외됩니다. 그래서 저희 조에서는 기존의 government 정책 方案을 보완하는 대안과 설문 조사를 통해 얻은 새로운 대안, 이 두 가지 방향으로 위의 문제점(問題點)에 대한 해결方案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