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1.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14:35본문
그는 자신의 박사학위 논문인 ‘The development of modes of thinking and choice in the 10 to 16 years old(1958)’에서 인간이 사회적 상황에서 도덕적 판단을 할 때, 자연스러운 단계를 거치고 있음을 주장했다.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 , 교육심리학-1.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기타방송통신 , 교육심리학 콜버그 Kohlberg 도덕성 발달이론 설명하고 그
교육심리학,콜버그,Kohlberg,도덕성,발달이론,설명하고,그,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Task 물 -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하시오.
목차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의 concept(개념)과 교육적 시사점
1. 서론
2. 수준 I - 전인습적 도덕성
1) 1단계 - 처벌과 복종단계
2) 2단계 - 개인적 욕구충족
3. 수준 II - 인습적 도덕성
1) 3단계 - 사회적 순응과 역할수행
2) 4단계 - 규율과 존중의 단계
4. 수준 III - 후인습적 도덕성
1) 5단계 - 계약 및 법률 존중단계
2) 6단계 - 양심 및 원리 지향단계
5. 콜버그 theory 의 교육적인 시사점
II.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1. 계속적 강화의 유용성
2.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III. 네 가지 강화계획의 설명(說明)과 실생활의 예
1. 고정비율 강화법이란
1-1. 고정비율 강화법의 실생활 예
2. 고정간격 강화법이란
2-1. 고정간격 강화법의 실생활 예
3. 변동비율 강화법이란
3-1. 변동비율 강화법의 실생활 예
4. 변동간격 강화법이란
4-1. 변동간격 강화법의 실생활 예
5. 상황에 따른 네 가지 강화계획의 선택방법
III. 출처
I.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의 concept(개념)과 교육적 시사점
1. 서론
Kohlberg의 theory 은 Dewey와 Piaget의 influence을 받았다. 또한 콜버그는 영국, 말레이시아, 멕시코, 대만, 터키에서의 조사연구를 통하여 서로 다른 文化(culture) 간에도 유사한 발달단계의 원칙이 …(skip)
Download : 교육심리학-1.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hwp( 91 )
설명
교육심리학-1.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방송통신/기타
순서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課題물 -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계속적 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