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미술교육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1 07:32본문
Download : [교육학] 미술교육 평가..ppt
[교육학] 미술교육 평가.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미술교육 평가.
순서
교육학,미술교육,평,사범교육,레포트
`제9장`
미술교육에서의 평가
미술교육과 평가의
쟁점과 展望
학교, 미술교육
그리고 평가
평가에 관한
논의들
01
02
03
1) 미술교육에서의 평가의 concept(개념)과 중요성
2) 평가의 기능과 내용들
3) 평가에서 중재의 특성(特性)
1) 지식理論(이론)과 교수 학습 理論(이론)의 alteration(변화)
2) 미술교육에서 평가
3) 수행평가
1) 미술교육과 평가의 쟁점과 展望
1. 평가의 관한 논의들
1) 평가(evaluation)란
- 변수들의 결과를 예측하고 통제하는 능력으로, 인간을
둘러싼 세계를 理論(이론)을 통해 비추어 보고 설명(說明)해 내고 신비를
벗겨내는 과학적 방법.
→ 미술 영역은 정서적이고 예측 불가능하고 직관적이며 애매한 영역으로 상정되기에 그간 불편하고도 애매한 시도와 논의가 지속
2) 미술교육 평가에 관한 일반적인 시각
미술교육은 확실성보다는 신비가, 결과보다는 과정이, 획일성보다는 개성이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
→ 미술을 평가로부터 분리시켜
`제9장`
미술교육에서의 평가
미술교육과 평가의
쟁점과 展望
학교, 미술교육
그리고 평가
평가에 관한
논의들
01
02
03
1) 미술교육에서의 평가의 concept(개념)과 중요성
2) 평가의 기능과 내용들
3) 평가에서 중재의 특성(特性)
1) 지식理論(이론)과 교수 학습 理論(이론)의 alteration(변화)
2) 미술교육에서 평가
3) 수행평가
1) 미술교육과 평가의 쟁점과 展望
1. 평가의 관한 논의들
1) 평가(evaluation)란
- 변수들의 결과를 예측하고 통제하는 능력으로, 인간을
둘러싼 세계를 理論(이론)을 통해 비추어 보고 설명(說明)해 내고 신비를
벗겨내는 과학적 방법.
→ 미술 영역은 정서적이고 예측 불가능하…(투비컨티뉴드 )
설명
Download : [교육학] 미술교육 평가..ppt( 71 )
[교육학] 미술교육 평가. , [교육학] 미술교육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미술교육 평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