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행동주의와 영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8 09:05
본문
Download : 행동주의와 영어교육.hwp
목 차
행동주의와 영어교육
2. 학습理論(이론)의 기초
② 무조건 자극(유도자극...
설명
② 어린이의 언어학습이란 두뇌의 사고 과정이 아니고 기계적인 반복에 의해 이루어지는 귀납적 (inductive)과정이라고 보고 있다
① 인간의 행동은 environment자극에 대한 경험의 결과이다.
= 언어는 습관에 의해 형성되고 습관은 반복에 의해 언어 지식으로 정착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자극은 그 크기나 모양 등에 의해 규저오디기보다는 행동에 미치는 效果(효과)에 의해 일반적으로 규정된다 행동주의자는 자극(자극상황)이 행동에 어떻게 influence(영향)을 미치는가에 관심을 갖는다. 자극은 행동에 여향을 미치수 있는 environment의 지각 단위이다.
라. Stimuli & Responses
Download : 행동주의와 영어교육.hwp( 90 )
(1) 자극(Stimuli)
순서
② 학습은 observe 가능한 현상들 간의 관계에 따라 기술된다 - 학스은 자극과 反應(반응)간의 관계이다. 행동주의 심리학자들의 관점
행동주의와 영어교육
⑤ 동물을 포함한 인간들은 유사한 방법으로 학습한다.
1. 행동주의 학습理論(이론)
① 어린이의 두뇌는 백지 상태와 같아서 후천적인 언어 경험에 의해 언어를 배운다.





3. Watson의 단어 형성 理論(이론) 정서조건형성설
가. 학습 경험(자극)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비교적 지속적인 행동의 alteration(변화)
행동주의와 영어교육
[사범교육] 행동주의와 영어교육
1. 행동주의 학습理論(이론)
① 중립 자극(Neutral Stimuli) 유기체의 행동에 거의 또는 전혀 influence(영향)을 미치지 않는 자극이다.
나. 행동주의의 기본 가정
4. Skinner의 작동 조건화(Operant conditioning) 학습 理論(이론)
③ 학습은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내포한다.
행동주의,영어교육, 영어 행동 주의, 영어 교육
5. 행동주의의 한계점
다.
= 학습자가 어떤 자극을 받아서 어떻게 反應(반응)을 유도하느냐가 학습의 core.
개인의 environment-신체의 외연 및 내재적인 것으로 지각되는 모든 것이 자극에 의한 것이다.
④ 자극과 反應(반응)이 시간적으로 밀접하게 근접하여 발생할 때 학습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