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와 코스트코 기업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12:12
본문
Download : 월마트와 코스트코 기업분석.pptx
월마트와,코스트코,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월마트와 코스트코 기업分析(분석)
월마트와 코스트코 기업분석 , 월마트와 코스트코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월마트와 코스트코 기업분석
월마트와 코스트코 기업分析(분석)
순서
Download : 월마트와 코스트코 기업분석.pptx( 88 )
_SLIDE_1_
VS.
_SLIDE_2_
서 론
1-1. 산업 intro
1-2. 기업 intro
SWOT 分析
본 론
2-2. marketing
4P 分析
2-3. 인적자원관리
2-4. 유통
2-5. 재무
3. 결 론
목차
_SLIDE_3_
1. 서 론
산업 intro
생산자로부터 재화와 서비스를 소비자에게로 이전시킴으로써
장소 및 시간의 효용성을 창출하는 활동과 관련되는 산업
유통산업
유통산업발전법 제 2조 제1호
‘농산물, 임산물, 축산물, 수산물 및 공산품의 도매, 소매 및
이를 영위하기 위한 보관, 배송, 포장과 이와 관련된
정보, 용역의 제공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산업’
소비
생산
_SLIDE_4_
1. 서 론
산업 intro
유통산업
1962년~ 1973년
제 1~2차 경제개발계획 추진 → 경제규모 확대 → 성장 여건 마련
1980년대
88올림픽 개최, 3저 호황, 통금 해제 → 소비 촉진 → 도약 계기
1990년대 이후
양적 성장 → 질적 성장 추구
1996년
우루과이 라운드(UR) → 우리나라 유통시장 완전 개방
이분화된 구조 → 다change(변화)된 구조
기업형 유통 확대
_SLIDE_5_
1. 서 론
산업 intro
유통산업
대형
마트
매출액 1998~2009년간 연mean or average(평균) 18.1%
제 1의 소매업태로 부상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3강 체제를 구축
무점포판매업
매출액 1999~2009년간 연mean or average(평균) 30.4%
제2의 소매업태로 급부상
편의점
점포수 1998년 2,060개 → 2008년 12,485개로 증가
매출액 1998~2009년간 연mean or average(평균) 17% 성장
백화점
매출액 성장률이 1998~2009년간 연mean or average(평균) 6%에 불과
롯데, 현대, 신세계가 확고한 3강 체제 형성
고급화 marketing 에 주력
중소
유통업
전통시장 수 2004년 1,702개 → 2008년 1,550개
종사자 수 2004…(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