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사회의 교육과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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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04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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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定義)를 존중하고 인간성의 원만한 발달을 숭상하며 역싸와 민족에 중점을 둔 인도
첫째, 인문주의가 희랍 文化(문화)를 계승한 로마 文化(문화)를 재생하였지만 신인문주의는
18세기의 주지주의와 합리주의, 이성주의, 실리주의 등 계몽사상에 반대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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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순서
둘째, 로마의 고전에 담겨진 정신과 내용보다는 로마의 언어, 문장, 생활형식 등을 모방하였지
설명
주의적 사상인 문예면 등 문학의 낭만주의를 추구하는 운동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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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교육계열
셋째, 고전의 맹목적인 부흥을 주장하였지만 신인문주의는 고전文化(문화)에 대한 자각적인 태도를
그러한 형식적·기계적인 모방에 반대하고 희랍의 문학과 사상, 인간관, 세계관을
만 신인문주의는 로마의 고전과 희랍의 고전을 존중하였고 그 자체를 존중함으로써 실
신인문주의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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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지하고 자신과 역싸와 민족성을 근거로 하여 국민文化(문화)를 부흥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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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적인 생활에 도움을 주었고 이를 토대로 文化(문화)발전과 향상에 기여하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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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하여 고대文化(문화)의 발전에 이바지하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