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STP 전략(strategy) 사례(instance)] 오리온[초코파이 정의 STP 전략(strategy)] 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4 03:45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STP 전략 사례] 오리온[초코파이 정의 STP 전략] STP 전략.hwp
2005년에는 해외진출이후 처음으로 매출액 1억달러를 돌파하기도 하였다.
1960년대에는 국내 최초의 소프트 비스켓인 ‘마미 비스켓’을 개발하여 제과의 다양함을 추구하고 이후 껌류도 판매하면서 고급 신제품과 제과라인의 풀 체인지를 갖추기 처음 했다. 이러한 성공의 밑바탕에는 ‘오리온 초코파이’라는 강력한 브랜드 상품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이후 1968년에는 최초로 판초콜렛 생산을 처음 하여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를정도가 되었다.
1987년에는 미국 펩시코사와 합작 설립하여 ‘오리온 프리토레이’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치토스’라는 스낵을 개발하여 스낵중 최고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다.
오리온의 STP 책략
1. Dr. you
2. Market O
3. choco pie
1. Dr. you
2007년 1월, 오리온은 제과업계 최초로 ‘트랜스지방 Zero’ 를 선언. 이와 함께 오리온은 지난 해 좋은 과자 만들기의 일환으로 ‘닥터 유 프로젝트’ 를 성공적으로 출시…(省略)
![[경영,경제][STP%20전략%20사례]%20오리온[초코파이%20정의%20STP%20전략]%20STP%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STP%20%EC%A0%84%EB%9E%B5%20%EC%82%AC%EB%A1%80%5D%20%EC%98%A4%EB%A6%AC%EC%98%A8%5B%EC%B4%88%EC%BD%94%ED%8C%8C%EC%9D%B4%20%EC%A0%95%EC%9D%98%20STP%20%EC%A0%84%EB%9E%B5%5D%20STP%20%EC%A0%84%EB%9E%B5_hwp_01.gif)
![[경영,경제][STP%20전략%20사례]%20오리온[초코파이%20정의%20STP%20전략]%20STP%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STP%20%EC%A0%84%EB%9E%B5%20%EC%82%AC%EB%A1%80%5D%20%EC%98%A4%EB%A6%AC%EC%98%A8%5B%EC%B4%88%EC%BD%94%ED%8C%8C%EC%9D%B4%20%EC%A0%95%EC%9D%98%20STP%20%EC%A0%84%EB%9E%B5%5D%20STP%20%EC%A0%84%EB%9E%B5_hwp_02.gif)
![[경영,경제][STP%20전략%20사례]%20오리온[초코파이%20정의%20STP%20전략]%20STP%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STP%20%EC%A0%84%EB%9E%B5%20%EC%82%AC%EB%A1%80%5D%20%EC%98%A4%EB%A6%AC%EC%98%A8%5B%EC%B4%88%EC%BD%94%ED%8C%8C%EC%9D%B4%20%EC%A0%95%EC%9D%98%20STP%20%EC%A0%84%EB%9E%B5%5D%20STP%20%EC%A0%84%EB%9E%B5_hwp_03.gif)
![[경영,경제][STP%20전략%20사례]%20오리온[초코파이%20정의%20STP%20전략]%20STP%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STP%20%EC%A0%84%EB%9E%B5%20%EC%82%AC%EB%A1%80%5D%20%EC%98%A4%EB%A6%AC%EC%98%A8%5B%EC%B4%88%EC%BD%94%ED%8C%8C%EC%9D%B4%20%EC%A0%95%EC%9D%98%20STP%20%EC%A0%84%EB%9E%B5%5D%20STP%20%EC%A0%84%EB%9E%B5_hwp_04.gif)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STP 전략(strategy) 사례(instance)] 오리온[초코파이 정의 STP 전략(strategy)] STP 전략(strategy)
순서
Download : [경영,경제][STP 전략 사례] 오리온[초코파이 정의 STP 전략] STP 전략.hwp( 21 )
[경영,경제][STP 전략(strategy) 사례(instance)] 오리온[초코파이 정의 STP 전략(strategy)] STP 전략(strategy)
설명
경영,경제,STP,전략,사례,오리온,초코파,정,STP,전략,STP,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STP 전략 사례] 오리온[초코파이 정의 STP 전략] STP 전략 , [경영,경제][STP 전략 사례] 오리온[초코파이 정의 STP 전략] STP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STP 전략 사례 오리온 초코파 정 STP 전략 STP 전략
다.
이후 2008년에는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웰빙 고급과자인 오리온 닥터유시리즈와 마켓오시리즈가 개발되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고급제과 시장을 겨냥하여 현재 성공적인 매출을 거두고 있는 상태이다.
[STP 책략 事例(사례)] 오리온[초코파이 definition STP 책략] STP 책략
오리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제과업체인 오리온은 1956년 당시 업계2위인 풍국제과를 인수하면서 탄생하였다.
1974년에는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상품으로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당시 첫 히트상품인 ‘오리온 카라멜’을 만들어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1957년 캔디제조시설을 도입하여 1950년대 후반에는 시advantage유율 60%에 육박하는 업계의 선두 주자로 나서기 처음 했다.
현재 오리온제과는 중국(中國)과 러시아,베트남등 5개의 현지법인 5개의 해외공장과 10개의 해외사무소를 설립하여 세계시장의 현지화 작업에 한창이다. 1989년에는 순수감자스낵인 ‘포테이토’를 개발하여 이후 감자스낵 붐을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