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strategy)]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략(strategy)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8 09:58
본문
Download : 엔씨소프트 성공사례.hwp
5개 해외 현지법인과 7개 해외지사를 두고 있따 2008년 창립 11주년을 맞았는데, 1997년 創業당시와 비교해 직원은 17명에서 17,00명으로 100배, 매출은 2억 원에서 3,670억 원으로 1,835배나 늘었다. 전 세계적인 누적 계정 수는 ‘리니지’ 4,300만개 ‘리니지2’ 1,400만개, ‘시티오브히어로/빌런’ 130만개, ‘길드워’ 487만개 등 모두 6,300만 개를 넘어섰다. 이어 2003년 3월에는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리니지’에서 시작된 대작 MMORPG게임은 8가지로 늘었다. 시스템통합 업무와 국방부, SK, 천주교구 등의 홈페이지 제작 등이 엔씨소프트가 초기에 벌인 일들이다. 8. conclusion(결론) 및 시사점
6. 위험 및 성공요인
2. environment(환경) analysis
Download : 엔씨소프트 성공사례.hwp( 90 )
[참고data(資料)]
Engineering도에서 게임 산업의 CEO까지 - 김택진, 생각의 나무, 2008
www.fnnews.com
순서
게임백서 세트 - 편집부, 문화체육관광부, 2009
게임기획자 바이블 - 이형록, 강경명, 이승희 저, 진한M&B, 2008
설명
[경영전략(strategy)]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략(strategy) 대책
4. STP analysis
1. 엔씨소프트 introduction
www.dt.co.kr
www.game.or.kr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략(strategy) 대책에 대한 A+ 리포트
5. 4P analysi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엔씨소프트는 현재 미국, 유럽, 일본, China, 대만, 타이 등에 진출해 있따 2010년 현재 9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연결매출액의 43%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따 엔씨소프트는 앞으로도 세계 각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추가로 확보하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on-line 게임 공급자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따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엔씨소프트 마케팅, 엔씨소프트 넥센, 써든어택 리니지, 게임과 전자상거래, 온라인게임시장상황, 온라인게임 소비자
3. SWOT analysis
www.kpc.or.kr
7. 새로운 戰略 measure(방안)
www.lineage.co.kr
www.ncsoft.co.kr
dart.fss.or.kr
www.nida.or.kr
www.gameinfinity.or.kr





game.chosun.com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경영사례 - 김주태, 서울경제경영, 2005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략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ncsoft.co.kr www.lineage.co.kr game.chosun.com www.game.or.kr www.nida.or.kr dart.fss.or.kr www.kpc.or.kr www.gameinfinity.or.kr www.dt.co.kr www.fnnews.com 게임백서 세트 - 편집부, 문화체육관광부,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공학도에서 게임 산업의 CEO까지 - 김택진, 생각의 나무, 2008 게임기획자 바이블 - 이형록, 강경명, 이승희 저, 진한M&B, 2008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경영사례 - 김주태, 서울경제경영, 2005
엔씨소프트는 게임회사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첫걸음을 내디뎠다. 현대전자 연구소에서 IT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던 10여명의 엔지니어가 독립해서 그룹웨어 및 IT솔루션을 취급하는 기업을 출발하였다. ‘리니지’서비스 시작 2년만인 2000년 7월 엔씨소프트는 코스닥에 등록되었다. 또 200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PlayNC가 제공하는 캐주얼 게임 수는 7가지로 늘어나는 등 강력한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따 이로써 양적, 질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회사가 된 셈이다. 이에 따라 엔씨소프트가 갖고 있는 게임 산업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 역시 확고해 지고 있따
다. 엔씨소프트는 1998년 ‘리니지’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게임회사로 변신했다. 이후‘리니지2’, ‘길드워’등으로 국내외 on-line 게임시장을 석권하며 국내 최고의 on-line 게임회사로 자리를 굳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