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호텔산업의 마케팅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1 19:55본문
Download : 국내 호텔산업의 마케팅 사례.hwp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좋은 내용이 되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경영경제,레포트
호텔마케팅의 개념(槪念)과 특징을 살펴보고, 국내 호텔별 마케팅 事例와 해외 호텔의 마케팅 성공事例를 조사하고, 개선대안에 관련되어 요약한 레포트입니다.
3. 호텔 marketing 의 槪念
호텔이란 숙박, 음식, 인적 서비스, 부대시설을 갖추고 관광자의 욕구를 유발하고 충족시키기 위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일반기업과는 달리 판매되는 제품보다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아
미국 marketing 협회에서는 서비스란 판매를 위해 제공되거나 제품의 판매에 부수되는 행위, 편익, 만족이라고 定義(정이)를 내렸는데, 이와 더불어 호텔 서비스도 판매를 지향한다는 槪念으로 볼 때, 호텔을 서비스 산업의 일부로 보고 있으며, 따라서 호텔marketing 의 槪念은 서비스 marketing 의 槪念에서 비롯된다고 하겠다.
<槪念 定義(정이)>
「호텔 marketing 이란 기업의 目標(목표)와 관광자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계획하고 조사, 실행, 통제 및 평가하는 끊임없는 과정」by 모리슨(Alastair M. Morrison)
「호텔marketing 은 관광자의 편의를 위해 필요와 욕구에 맞는…(생략(省略))
Download : 국내 호텔산업의 마케팅 사례.hwp( 49 )
호텔마케팅의 개념과 특징을 살펴보고, 국내 호텔별 마케팅 사례와 해외 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조사하고, 개선방안에 대해서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국내 호텔산업의 마케팅 事例
순서
Ⅰ. marketing 이란?
- 槪念과 目標(목표)
- 호텔 marketing 의 槪念과 속성
Ⅱ. marketing 의 요소별 예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Ⅲ. 호텔별 instance(사례)
- 리츠칼튼
- 메리어트
- 롯데호텔
Ⅳ. 해외호텔의 성공적 marketing instance(사례)
- Las Vegas Hotel
Ⅴ. 改善(개선) 方案
사회가 marketing 시스템으로부터 추구하는 것은 소비의 극대화이며,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선택의 극대화 및 생활의 질 극대화 등이다.호텔마케팅 , 국내 호텔산업의 마케팅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호텔마케팅
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좋은 내용이 되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