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final exams 개관식 및 subjective item(주관식) 문제 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07:27본문
Download :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hwp
2. 교육사회학의 직접적인 영역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교육사회학] final exams 개관식 및 subjective item(주관식) 문제 정리(arrangement)
[교육사회학] final exams 개관식 및 subjective item(주관식) 문제 정리(arrangement)
② 학교교육은 능력주의(meritocracy)이념을 통해 계급적 모순을 은폐하고 있다
① 학교교육은 하위계층의 학생에게 비판적 의식을 심어주고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4. 보울스와 긴티스(S. Bowles & H. Gintis)의 경제적 재생산이론(理論)에 나타난 학교교육관을 바르게 설명(說明) 한 것은?
Download :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hwp( 17 )
3. 교육은 사회를 유지•존속시키기 위하여 능력에 따라 개인을 공정하게 선발•배분한다고 보는 관점은?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
③ 학교교육은 사회불평등을 해소하고 있다
5. 상징적 상호작용이론(理論)이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바르게 설명(說明)하고 있지 못한 것은?
설명
① 교실에서의 교사-학생간 상호관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① 꽁뜨(A. Comte) ② 뒤르켐(E. Durkheim) ③ 스잘로(H. Suzzallo) ④ 스펜스(H. Spencer)
[교육사회학] 期末考査 개관식 및 short-answer question(주관식) 문제 요점
④ 교사-학생의 상호작용을 통해 아동의 자아형성이 이루어짐을 밝혔다.
① 사회계층과 교육의 상호관계 ② 사회발전과 교육의 상호관계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
1. 교육현상에 대한 과학적 연구의 피료썽을 주장한 인물로 “교육사회학의 아버지”는 누구인가?
③ 인간발달과 사회성의 상호관계 ④ 문화와 교육의 상호관계
④ 학교교육은 학생을 능동적이고 인격적인 존재로 대우하고 있다
① 구조기능론 ② 갈등론 ③ 발전교육론 ④ 상징적 상호작용론
②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分析을 통해 교사기대론, 낙인이론(理論), 자기충족예언론 등을 도입하였다.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758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5/%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5D%20%EA%B8%B0%EB%A7%90%EA%B3%A0%EC%82%AC%20%EA%B0%9C%EA%B4%80%EC%8B%9D%20%EB%B0%8F%20%EC%A3%BC%EA%B4%80%EC%8B%9D%20%EB%AC%B8%EC%A0%9C%20%EC%A0%95%EB%A6%AC-7586_01_.gif)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758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5/%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5D%20%EA%B8%B0%EB%A7%90%EA%B3%A0%EC%82%AC%20%EA%B0%9C%EA%B4%80%EC%8B%9D%20%EB%B0%8F%20%EC%A3%BC%EA%B4%80%EC%8B%9D%20%EB%AC%B8%EC%A0%9C%20%EC%A0%95%EB%A6%AC-7586_02_.gif)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758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5/%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5D%20%EA%B8%B0%EB%A7%90%EA%B3%A0%EC%82%AC%20%EA%B0%9C%EA%B4%80%EC%8B%9D%20%EB%B0%8F%20%EC%A3%BC%EA%B4%80%EC%8B%9D%20%EB%AC%B8%EC%A0%9C%20%EC%A0%95%EB%A6%AC-7586_03_.gif)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758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5/%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5D%20%EA%B8%B0%EB%A7%90%EA%B3%A0%EC%82%AC%20%EA%B0%9C%EA%B4%80%EC%8B%9D%20%EB%B0%8F%20%EC%A3%BC%EA%B4%80%EC%8B%9D%20%EB%AC%B8%EC%A0%9C%20%EC%A0%95%EB%A6%AC-7586_04_.gif)
![[교육사회학] 기말고사 개관식 및 주관식 문제 정리-758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5/%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5D%20%EA%B8%B0%EB%A7%90%EA%B3%A0%EC%82%AC%20%EA%B0%9C%EA%B4%80%EC%8B%9D%20%EB%B0%8F%20%EC%A3%BC%EA%B4%80%EC%8B%9D%20%EB%AC%B8%EC%A0%9C%20%EC%A0%95%EB%A6%AC-7586_05_.gif)
A. 아래 물음에 답하시오 (객관식(客觀式))
다.
③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연구를 위해 질적 양적 연구방법론을 교육에 도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