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 jjalbang5 | jjalbang.co.kr report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 jjalbang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5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7 10:17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hwp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목차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I. 경청

II. 관찰

III. 질문하기

IV. 요약과 해석

V. 분위기 조성

참고한 문헌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면접의 목적은 社會福祉士가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욕구를 이해하고 해결하는데 있따 따라서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욕구를 얼마나 잘 파악하고 이해했는지, 개입의 방법을 얼마나 잘 선택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클라이언트와 눈을 마주치고, 상대방을 향해 상체를 15`정도 기울이는 자세, 고개를 끄덕이는 행동 등의 비언어적 reaction(반응)과 “그리고”, “그렇군요.` 등의 즉각적인 언어적 reaction(반응)을 보일 필요가 있따 이러한 주의 깊은 경청은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더욱더 안정감을 갖게 하고, 자신도 다른 사람으로부…(skip)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기술연구자기소개 , 사회복지실천 면접 기술

순서
자기소개/기술연구

Download :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hwp( 61 )



설명
사회복지실천,면접,기술,기술연구,자기소개




사회복지실천%20면접의%20기술_hwp_01.gif 사회복지실천%20면접의%20기술_hwp_02.gif 사회복지실천%20면접의%20기술_hwp_03.gif 사회복지실천%20면접의%20기술_hwp_04.gif 사회복지실천%20면접의%20기술_hwp_05.gif 사회복지실천%20면접의%20기술_hwp_06.gif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다. 즉,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목차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I. 경청

II. 관찰

III. 질문하기

IV. 요약과 해석

V. 분위기 조성

참고한 문헌
사회복지실천 면접의 기술

면접의 목적은 社會福祉士가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욕구를 이해하고 해결하는데 있따 따라서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욕구를 얼마나 잘 파악하고 이해했는지, 개입의 방법을 얼마나 잘 선택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좋은 신뢰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면접기술들이 있따 이 data(資料)에서는 존슨(Johnson)이 제시하고 있는 경청, 관찰, 질문하기, 요약과 해석, 분위기 조성 등 다섯 가지 기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자 한다. 경청은 단순히 듣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청취이다.

I. 경청

경청(hearing)은 면접의 가장 중요한 기술 중의 하나이다. 이를 위해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와 좋은 신뢰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클라이언트는 언어적인 행동보다 비언어적인 행동으로 많은 것을 전달하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 社會福祉士도 언어적 reaction(반응)과 비언어적 reaction(반응)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야 한다. 경청은 단순히 듣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청취이다.
클라이언트의 충분한 자기표현을 위해 社會福祉士는 열린 마음과 수용적인 태도를 가지고 상대방에게 최대한관심을 기울이고 상대방의 이야기에 집중해야 한다.

I. 경청

경청(hearing)은 면접의 가장 중요한 기술 중의 하나이다. 좋은 신뢰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면접기술들이 있따 이 data(資料)에서는 존슨(Johnson)이 제시하고 있는 경청, 관찰, 질문하기, 요약과 해석, 분위기 조성 등 다섯 가지 기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와 좋은 신뢰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또 상대방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필요한 reaction(반응)을 하는 것도 상대방과의 관계형성에 큰 effect(영향) 을 미치고 있어 매우 중요하다. 즉,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그들이 지금까지 표현하고 전달하고 있는 것을 기억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경청을 잘 하기 위해서는 첫째, 클라이언트의 비언어적 행동에 관심을 두어야 한다.
전체 24,3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