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15:24본문
Download : [교육행정]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hwp
⑵ 학급활동을 수업과 경영활동으로 구분하고 경영활동은 수업을 위한 조건정비와 유지활동으로 한정하는 입장
2. 학급경영의 目標(목표), 원리 및 요건
2) 조건정비로서의 학급경영
⑵ 학급이나 학교에서 발생하는 문제행동을 다루는 일이라고 보는 훈육의 관점
3) 교육경영으로서의 학급경영
⑶ 학생의 문제행동을 예방하고 선도하는 일이라고 보는 생활지도의 관점
fiogf49gjkf0d[교육행정]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
⑴ 학급경영을 학급활동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교사가 학급에서 행하는 모든 활동으로 보는 관점
⑴ 학급경영을 학습environment을 조성하는 일로 보는 관점
⑷ 학급상황에 따라 요구되는 행동을 수행하도록 하는 일이라고 보는 학급행동 지도 관점
⑵ 학급조직도 다른 조직과 유사한 기능을 수행한다고 보고 다른 조직을 경영하는 방식을 학급경영에도 적용하는 입장
[교육행정]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
⑴ 학급경영을 경영학적 관점에서 교육조직을 경영한다는 차원으로 보는 입장
⑶ 학급이 교육조직이므로 교육조직의 독특한 경영특색이 반영되어야 한다고 보는 입장
설명
순서
1) 질서유지로서의 학급경영
1. 학급경영의 concept(개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
⑴ 학급경영을 학급활동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교사가 학급에서 행하는 모든 활동으로 보는 관점
⑴ 학급경영을 학습environment을 조성하는 일로 보는 관점
⑷ 학급상황에 따라 요구되는 행동을 수행하도록 하는 일이라고 보는 학급행동 지도 관점
![[교육행정]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5581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5D%20%ED%95%99%EA%B8%89%EA%B2%BD%EC%98%81(classroom%20management)%EC%97%90%20%EB%8C%80%ED%95%B4-5581_01_.gif)
![[교육행정]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5581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5D%20%ED%95%99%EA%B8%89%EA%B2%BD%EC%98%81(classroom%20management)%EC%97%90%20%EB%8C%80%ED%95%B4-5581_02_.gif)
![[교육행정]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5581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5D%20%ED%95%99%EA%B8%89%EA%B2%BD%EC%98%81(classroom%20management)%EC%97%90%20%EB%8C%80%ED%95%B4-5581_03_.gif)
⑵ 학급조직도 다른 조직과 유사한 기능을 수행한다고 보고 다른 조직을 경영하는 방식을 학급경영에도 적용하는 입장
[교육행정]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
⑴ 학급경영을 경영학적 관점에서 교육조직을 경영한다는 차원으로 보는 입장
⑶ 학급이 교육조직이므로 교육조직의 독특한 경영특색이 반영되어야 한다고 보는 입장
설명
순서
1) 질서유지로서의 학급경영
1. 학급경영의 concept(개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교육행정] 학급경영(classroom management)에 대해.hwp( 1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