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호야 사랑해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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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3 22: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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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에서, 수원, 수원에서 부산으로 그의 어머니가 진호의 교육을 위해 판 발품은 맹모의 그것보다 더 한 것이었습니다. 자폐아에게 있어 남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는 것은 기적과도 같…(skip)
다. 진호의 어머니가 처음부터 진호를 이해하고 진호에게 맞는 교육을 시킨 것은 아니었습니다. 자폐라는 선고를 받기 전까지 그녀는 자신의 아이가 남들과는 조금 다를 뿐 정상적인 아이라고만 생각하고, 또 그렇게 믿었습니다. 단지 부족할 것이 있다면, 그에 인지능력이나 사회성이 약간 부족한 것이 사실이지만, 누구보다도 수영을 잘하고, 다양한 악기와 스포츠를 즐길 줄 아는 멋진 아이입니다. 그 후로 그녀는 진호를 위해 스스로 개별화학습프로그램(program]) 을 짜서 장,단기적으로 그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처음 했습니다. 그는 ‘자페성 발달장애’라고 불리는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체격이나 외모로 봐서는 우리와 다를 것이 하나도 없는 정상적인 아이입니다. 자폐라는 판정을 받고 난 뒤에도 그녀는 진호가 자폐아인 것을 믿을 수 없었고, 그의 장애를 이해하기보다는 떨쳐내기 위해, 온갖 치료를 하고 교육을 시켰지만 그는 좀처럼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글자 한자도 제대로 읽을 줄 모르고, 글자 한자를 가르치기를 위해 수없이 많은 반복과 훈련을 해야 하는 그는 남보다 더욱 피나는 노력을 해야만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가 이렇게 되기에는 그와 어머니의 수많은 인내와 정성을 필요로 했습니다.
진호야 사랑해를 읽고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발달장애아인 진호에 대한 삶을 그린 진호야 사랑해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였습니다. 하루하루를 진호와 사투를 벌여야만 했던 그녀는 거의 미칠 지경이 되고서야, 하나님을 만나게 되고 진호를 ‘人生의 적’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축복’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던 것입니다. 진호의 어머니가 체계적인 특수교육프로그램(program]) 을 배운 것은 아니었지만 진호를 가장 잘 알고 있는 그녀이기에, 또 끈질긴 모성의 힘은 여느 특수교육프로그램(program]) 보다도 더 놀라운 성과를 이뤄낸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의 아들을 받아주는 유치원과 학교를 찾아 전국방방곡곡을 돌아다녀야만 했습니다.진호야사랑해 , 진호야 사랑해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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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호는 1986년생, 우리 나이로 21살인 나와 동갑내기 소년입니다.발달장애아인 진호에 대한 삶을 그린 진호야 사랑해를 읽고 book report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