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혁명 교수-학습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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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8 13: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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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원의 계열 및 구성.
본 단원은 초등학교 6학년 Ⅲ.우리나라의 민주정치 중 2.민주 시민(Citizen)의 권리와 준법정신, 중학교 2학년 Ⅱ.서양근대사회의 발전과 變化 중 2.시민(Citizen)혁명과 시민(Citizen)사회의 성립.Ⅴ.현대사회와 민주시민(Citizen) 중 1.현대사회의 Task 2.…(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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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사교수.학습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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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세계사 수업에서 프랑스 혁명에 대한 교수-학습 계획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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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혁명 교수-학습지도안
다. 또한 영국, 프랑스 등 서유럽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세계사의 인식범위를 확대하여 지구촌 시민(Citizen)사회의 형성에 기여 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단원이라 할 수 있다
교육과정 측면에서 볼 때 이 단원은 유럽의 시민(Citizen)사회의 형성 요인과 발전과정 및 세계시민(Citizen)사회의 형성에 끼친 effect을 다루고 있어 민주시민(Citizen) 사회의 전체적인 모습을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적합한 단원이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입장에서 시민(Citizen)사회의 형성과 발전과정을 파악하고 시민(Citizen)사회의 발전과 민주시민(Citizen)의 槪念을 이해함으로써 현대시민(Citizen) 사회는 시민(Citizen)이 이끌어 나가는 사회임을 파악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과목을 통해 인류사회의 歷史(역사)를 전체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인간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다 국가 사회적 입장에서 볼 때 본 단원은 유럽시민(Citizen)사회의 형성과 속성 을 다룸으로써 세계사 속에서 유럽의 시민(Citizen)사회의 형성 과정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사의 속성 과 보편성을 파악하여 한국사에 대한 객관적인 인식을 가지게 한다. 다음으로 시민(Citizen)사회의 발전과정에서 나타나는 drawback(걸점)과 그 해결 노력을 파악하고 더 나아가 오늘날 시민(Citizen)사회 구성원 중 하나인 자신이 여러 가지 사회문제에 대해 합리적이고 주체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태도를 함양한다.
2.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우선 시민(Citizen)혁명과 산업혁명을 바탕으로 하여 근대 시민(Citizen)사회의 성립과정 및 특징을 이해하는데 주력한다. Ⅰ. 교재관.
1.단원설정의(定義) 이유
2.단원의 개관
3.단원의 계열 및 구성
Ⅰ. 교재관
Ⅱ.학생관
Ⅲ.지도관
4.단원전개 계획
5.학습지도과정(시민(Citizen)혁명과 시민(Citizen)사회의 발전)
학습지도과정(산업혁명과 자본주의의 발전)
학습지도과정(사회적 쟁점과 합리적 의사결정)
6.≪본시 교수-학습안≫-50분분량
7.형성평가
Ⅰ. 교재관.
1.단원설정의(定義) 이유
세계사는 오늘날 세계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를 살펴봄으로써 현대 세계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대 세계의 문제들을 올바르게 인식하여 future(미래)세계에 變化에 합리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하기 위한 과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