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물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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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07: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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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바 인식과 실천은 이러한 점에서 history(역사) 적 현실 속에 함께 부딪치는 한 몸뚱어리인 것이다.
이는 흔들리다 보면 바로 설 때도 오겠지 하는 낙관론의 비행동성과 통해 있따 또한 어떠한 것이 이루어진 당대의 사회적 토대를 무시한 전통의 해석은 전통적인 것의 거죽만을 박제화한 비생명적인 논리에 지나지 않음도 지적해 낼 수 있따
전통의 참다운 계승이란 관념적 주장이기 이전에 실천적 행위임은 너무나 분명하다. 그러나 그것은 과거에서 현재로 이어져온 history(역사) 적 과정에 대한 실증적 검증을 토대로 엄정한 과학적 확실성 위에 선 ‘이론(理論)적 실천’내지 ‘실천적 이론(理論)’인 것이다.풍물굿 , 풍물굿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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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므로 전통의 계승이란 민속의 현장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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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물굿에 대한 글입니다. 전통을 보존 .계승한다고 해서 삶 자체에 저해되고 위협이 되는 행위가 되어서는 차라리 소멸되고 있는 민속 현장을 그대로 놓아두는 것만 못하다.
설명
풍물굿에 대한 글입니다. 전통은 오늘의 현장 생활에서 오늘의 힘으로 부각되어야한다. 전통에의 안주나 영원 회귀의 반history(역사) 성은, 신화는 되풀이될 뿐이라는 맥락의 것으로, 그리고 culture나 history(역사) 에 대한 정태적 접근의 것으로 자칫하면 정체성 이론(理論)에 빠지기 쉽다.
전통은 오늘의 수많은 이 땅의 삶의 문제와 유리될수록 오히려 악용될 뿐이다.
전통연희의 창조적 계승 문제
“전통을 이어받는다고 해서 현재적 삶이나 culture를 제쳐놓고 그 자리에 전통적인 삶이나 culture를 그대로 옮겨놓자는 것은 결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