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 대한 개인의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1:42본문
Download : 북한에 대한 개인의 고찰(2).hwp
북한에 사는 사람들도 외국으로 나가보고 싶을 것이고, 더 글로벌한 세상에서 자유로운 의지와 함께 꿈을 펼쳐보려 하지 않을까요. 쉰들러리스트라는 영화에는 억압받는 사람들이 비록 무력에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지만, 희망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보내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여기서 제가 정말로 궁금한 것은 북한 내부의 여론입니다.순서
Download : 북한에 대한 개인의 고찰(2).hwp( 67 )
_hwp_01.gif)
_hwp_02.gif)
북한에 대한 개인의 고찰
북한에 대한 개인의 고찰 , 북한에 대한 개인의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북한 개인
북한에 대한 개인의 고찰
설명
북한,개인,인문사회,레포트
북한학
웅진 지식하우스에서 나온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북한 현대사와 쉰들러리스트라는 영화를 보고 이 둘 간의 상관관계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북한 사람들도 60년 정도 지나면 알 만큼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 북한의 국민들은 자유 의지조차 없이 한반도의 반쪽에서 나라 전체가 감옥인 듯 마냥 살고 있을까요. 남한에는 매년 수백만의 유학생, 근로자를 비롯해서 많은 사람들이 외국으로 나가고, 또한 들어오고 있습니다. 수용소 안에 살고 있던 사람들을 통해서 공포와 불안, 그리고 인간 심리의 불안정성을 극단적으로 표현하고 있었죠. 그리고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북한 현대사라는 책에는 북한의 강압적인 현실과 사람들의 머릿속을 가득 메우고 있던 사상을 그리고 있었으며, 政府(정부)의 권력을 유지하며 政府(정부)의 강력함을 표출하기 위해서 때로는 무고한 사람들을 수용소로 보내는 것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있어서, 인간의 근본적인 욕구 중에서 하나인 ‘자유’를 추구하는 것이 그리 잘못되지 않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인간이라는 것은 항상 자유의지를 가지고 살아가는 것 아닙니까. 왜 북한에서 사는 사람들은 동요하지 않을까요. 북한 사람들은 진정한 애국이라는 것은 모르고 있는 겁니까 만인의 자유가, 만인의 행복으로 이어져서 이를 추구하는 것이 바로 애국 아닙니까. 물론 개개인의 가치가 다르고, 항상 옳은 것은 절대 주어지지 않았기에, ‘자유’ 라는 것이 진정한 정답이자, 나아가서 애국이라고 칭하기에는 조금 무리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비록 政府(정부)의 억압과 핍박을 받고…(drop)
레포트/인문사회
다. 쉰들러리스트는 수용소 안의 유대인들에 대하여 실감나게 표현한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