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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관리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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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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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외부의 자극이 개입되어 통합을 통한 개척이 이루어질 때도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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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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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관리 report


다. 관계를 맺는 양자가 혹은 다자 간의 관계에서 그 관계가 얼마나 깊은지, 구성원의 관계도가 얼마나 넓게 퍼져있는지 여부가 관계의 정도를 판단하는 척도가 될 수 있따 직원들은 모두가 개인의 자본을 소유하고 있따 지적 자본, 사회적 자본, 감정적 자본이 그것이다. 핫스팟에서는 아이디어가 전염병처럼 번지고 확산된다된다. 이 책이 시리즈의 3편이라는 이유로 책의 핵심 키워드인 핫스팟의 정의(定義)조차 내려주지 않고 처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핫스팟이 어떤 정의(定義) 인지 알 수 밖에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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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서 소감문
HOT SPOTS

창조 에너지가 넘치는 혁신의 시공간, 핫스팟. 상당히 불친절한 처음 이다. 번역하는 그대로 뜨거운 지점. 조직에서 가장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오가며, 시너지가 창출되는 곳이 바로 핫스팟이다. 관계의 깊이는 아는 사람 정도의 약한 유대관계, 가까운 친구 등의 강한 유대관계로 나누어 볼 수 있따 경계 해제의 정도는 집단 내부와 집단 외부로 나눌 수 있따 언뜻 강한 유대관계가 형성된 집단 내부의 관계가 핫스팟의 주요인이 될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항상 그렇지만은 않다. 이 세 요소들이 한데 어우러질 때 협력적 사고가 이뤄지며 핫스팟이 발생할 수 있다고 책은 언급한다. 이러한 핫스팟은 만들고 싶다고 해서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첫 번째 요소는 협력적 사고방식이다.
두 번째 요소는 경계 해제이다.
책에서는 열 감지기의 비유를 들며 에너지가 불타오르는 곳을 핫스팟이라고 표현한다. 관계의 깊이와 경계 해제의 정도의 함수에 따라, 즉, 관계의 질에 따라 핫스팟의 가치창조에 影響(영향)을 미친다. 사무실, 휴게실, 식당 그 어디든 관계 없다. 하지만 누구나 이 핫스팟의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따 핫스팟은 크게 네가지 요소로 구성된다된다. 협력적 사고방식이라 함은 관계를 통해서 정의(定義)된다된다. 강한 유대의 집단 내부 관계는 전문지식 등을 공유할 수 있는 advantage(장점) 이 있으나 창의적인 견해 이 나오기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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