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기 적성 교육 강화 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21:14본문
Download : 특기 적성 교육 강화 방안.hwp
그 결과 특기 ·적성 교육의 의미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특기·적성 교육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특기·적성 교육은 문자 그대로 학생들의 특기나 적 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교육을 뜻한다.
,사범교육,레포트
3. 특기·적성 교육의 의미
ꡐ한 줄ꡑ 세우기식 교육을 ꡐ여러 줄ꡑ 세우기식 교육으로 대 체하기 위한 의도에서 특기·적성 교육이 강조되면서 특기·적성 교육은 이제 우리 나라의 중요한 교육 정책 중의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그러나 특기·적성 교육이 theory(이론)적인 논 의 과정을 省略한 채 곧바로 政府(정부)의 정책으로 실행되었기 때문에 특기·적성 교육에 대한 定義(정의) 규정이 명료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
다. 학생들의 특기나 적성을 신장하기 위한 교육은 우리 교육의 맥락에서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첫째, 학교의 정규 교과 수업 시간에 학생의 특기나 적성을 신장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measure(방안) 이다. ꡐ교육=사회화ꡑ라는 등식이 성립하던 시기에는 특기·적성 교육 이라는 말은 어떠한 의미도 지닐 수 없었다. 정규 교과 수업 시간에 이루어지는 특기·적성 교육은 일차적으로 해당 교과 교 육 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고려해야 함을 뜻한다는 점에서 ꡐ소 극적인 의미ꡑ의 특기·적성 교육이라고 볼 수 있다
둘째, 학생의 특기나 적성을 신장하기 위한 별도의 시간을 마련하여 특기·적성 교육을 실 시하는 measure(방안) 이다.특기·적성교육강화방 , 특기 적성 교육 강화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특기 적성 교육 강화 방안(方案)
특기·적성교육강화방
Download : 특기 적성 교육 강화 방안.hwp( 57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특기·적성 교육 강화 방안(方案)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의미의 특기·적성 교육 은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적극 신장시키려고 노력한다는 점에서 ꡐ적극적인 의미ꡑ의 특 기·적성 교육이라고 볼 수 있다
4. 소극적인 의미의 특기·적성 교육
교육의 history(역사) 에서 한때는 교육이 사회화와 동일한 의 미로 간주된 적이 있었다. 최근 들어 교육에 …(省略)



설명
특기·적성 교육 강화 방안에 대한 글입니다. 여기서 특기·적성 교육은 방과후에 또는 별도로 확보된 시간에 학생들의 특기나 적성을 집중적으로 길러 주기 위한 교육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