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의삶과음악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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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18:4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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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후기 소나타들은 당시의 생각으로는 지나치게 불협화음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중기: 이 시기는 작품 26부터 처음 된다 첫 악장에서 소나타악장 형식을 쓰지 않고 변주곡을 사용했다. 푸가의 한 테마로부터 다른 여러 테마들이 발생하며, 이를 소나타악장의 극적인 성격과 결합시킨다. 그런데 후기 현악사중주는 특별한 주목을 받는다: 작품127(1822-25), 132(1824-25), 130(1825-26), 131(1825-26), 135(1826). 후기 현악사중주들의 중심적 기법은 푸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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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베토벤의삶과음악작품
품 역시 초기, 중기, 후기로 나뉠 수 있다 소나타악장 형식이 올 곳에 변주곡, 판타지, 푸가 등이 사용되기도 했다.
베토벤의삶과음악작품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초기: 작품 2의 1 가량은 표면적으로 하이든과 아주 유사하지만, 모티브를 끊임없이 반복하여 극적인 성격을 형성시키는 면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느린 악장에서 유명한 장송행진곡이 나온다.베토벤의삶과음악작품 , 베토벤의삶과음악작품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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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작품101(1816) 이후의 5 작품들은 후기의 것에 속한다. 작품 27, 1-2번(E 장조, C 단조 {월광})은 `거의 판타지처럼`(Quasi una fantasia)이라는 부title proper(제목)을 달고 있다 고전적 형식을 벗어나고자 하는 욕구가 판타지 형식을 쓰게 했다. 작품 13번({비창})은 어둡고 `무겁게`(Grave) 처음 하는 느린 첫머리를 통해 감정과다적이고, 주관적인 성향을 표출한다. 작품57({열정})은 제1테마 자체가 두가지 상반되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유니즌/화음, 하강/상승, pp/ff). 이 `갑작스러운` 성격의 테마 뒤에 부드러운 제2테마가 따라온다.
(4) 현악사중주
베토벤의 현악사중주들도 그의 작품 시기구분에 따른 초기, 중기, 후기의 흐름을 같이 보여주고 있다 중기의 것들은 베토벤적이면서도 대중적이다. 모두가 폴리포니적 요소를 사용한다. 작품 31의 2번({템페스트}) 1악장은 끊임없는 모티브 가공 작업을 보여주지만, 레치타티보에 흡사한 테마는 고전적인 소나타악장 형식과는 다른 음악을 만들게 한다. 작품132 a단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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