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임당의 초충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7 06:16본문
Download : 신사임당의 초충도.hwp
이 경우 한 차시 (40분)수업은 상당히 짧기 때문에 통합 차시로 운영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레포트/사범교육
신사임당의 초충도
다. 그리고 나서 교사의 설명(explanation)을 바탕으로 한 감상시간을 갖도록 한다. 일반적인 도입→발상→구상→표현→감상의 표현활동 중심의 수업과정으로는 가 학습목표(goal)가 달성되기 어렵기 때문에 크게 도입→전개→정리(整理) 단계로 학습 순서를 정하고 도입 단계에서는 초충도의 작가인 신사임당에 대해 간단하게 퀴즈형식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한 후 ‘신사임당이 그린 그림이 아닌것은?’과 같은 질문도 던져 본다. 따라서 학습 순서 역시 어느 정도의 變化(변화)가 필요하다.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3. 학습 방법
우선 교사는 아동들에게 신사임당에 대해 간단히 묻는 것을 처음 으로 가볍게 수업을 진행하기 처음 하여 함께 초충도를 감상해 본 뒤 감상 느낌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초충도 , 신사임당의 초충도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Download : 신사임당의 초충도.hwp( 52 )
초충도
신사임당의 초충도로 미술수업을 진행할 수업계획서입니다. 이는 아동들이 다른 친구의 감상포인트도 알게 됨으로서 작품에 대한 다양한 감상능력을 갖게 될 수도 있고 아울러 친구들이 발표를 하고 스스로 감상한 내용을 발표해보면서 다음으로 할 ‘작품표현’을 어떻게 할지 생각을 정리(整理) 하는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4. 학습 순서
도입-전개-정리(整理) 의 기본적인 순서로 학습을 진행한다. 교사 …(drop)
신사임당의 초충도로 미술수업을 진행할 수업계획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