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유아교육 지능theory(이론) / 지능theory(이론) 목차 1. 지능의 개념 2. 지능의 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4 21:35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 지능이론.hwp
이론(理論)적 입장 Spearman, Thordike, Thurstone, Cattell, Guilford 지능을 과학적으로 定義(정의)하기 위해 개인이 아닌 집단을 대상으로 한 지능검사 결과와 개인의 성, 연령, 학력변인 등과의 상관관계 연구, 지능검사의 소검사들에 대한 요인분석 연구를 통해 지능의 定義(정의) 을 발전시켜 옴 임상적 입장 Binet, Terman, Wechsler, Bayley 지능을 전체적인 잠재능력으로 定義(정의)하고, 개인의 전체적인 능력 평가를 위해 지능검사를 제작하고 타당도를 검증해 왔으며, 동기나 성격과 같은 비지적 요소가 지적 기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검토함으로써 임상적으로 중요한 를 축적함 ·Terman, Thurstone, Spearman 지능이란 추상적인 사고 능력이다. ·Kohler 통찰적 행동 ·Boring, Freeman 지능이란 지능검사에 의해서 측정(measurement)된 것이다. ·Binet 지능이란 새로운 상황에의 적응행동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문사회] 유아교육 지능theory(이론) / 지능theory(이론) 목차 1. 지능의 개념 2. 지능의 theory(이론)
지능이론 목차 1. 지능의 개념 2. 지능의 이론 1) Spearman...
지능이론(理論) 목차 . 지능의 定義(정의) . 지능의 이론(理論) 1) Spearman(1904)의 양요인설 2) Thorndike(1909) 3) Thurstone의 다요인설 일반요인(g요인)을 부정 4) Guilford 지능의 삼차원설 5) Cattell(1971) 유동적 지능과 결정적 지능 6)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 지능의 측정(measurement) . 지능의 定義(정의) 지능에 대한 定義(정의)는 다양하나, 이론(理論)가들은 지능이 완전히 발달한 성취물이기보다는 일종의 능력 또는 잠재력이며 생물학적 근거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意見을 같이하고 있다 지능은 유전적으로 부여된 인간의 중추신경계의 특징들과 경험·학습·environment요인에 의해 만들어진 발달된 지능의 복합물로 여겨진다. ·Dearbone, Colvin 지능이란 학습능력이다. ·Wechsler 지능이란 유기체가 유목적으로 ...
Download : 유아교육 - 지능이론.hwp( 47 )
인문사회 유아교육 지능이론 / 지능이론 목차 1. 지능의 개념 2. 지능의 이론
순서
지능theory(이론) 목차 1. 지능의 개념 2. 지능의 theory(이론) 1) Spearman...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