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 다文化가정 아동의 reality(실태) 및 해결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5 03:13본문
Download : 다문화가정의아동.hwp
2. 다문화가定義(정이) 현재상황
다文化가정자녀의 자아정체감과 사회적지지가 사회adaptation(적응) 에 미치는 effect(영향) - 김경란, 국민대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www.mohw.go.kr
www.eulim.org
순서
설명
다文化가정 자녀의 학교생활adaptation(적응) 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아시아 여성과 한국남성의 이중文化 가정자녀를 중심으로 - 정현영, 숭실대 대학원, 2007
Download : 다문화가정의아동.hwp( 14 )
www.rainbowyouth.or.kr
이주여성 이야기(여성결혼이민자들의 진솔한 삶을 담은 이야기) - 이성순, 형설라이프, 2008
5. 결 론
다文化가족 자녀의 학교생활reality(실태) 와 교사 학생의 수용성 연구 - 조혜영, 한국여성정책연구원, 2007
www.humanrights.go.kr
www.mest.go.kr
다文化가정 아동들의 학교adaptation(적응) - 제갈종기,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
다문화가정 아동의 실태 및 해결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mogef.go.kr www.mohw.go.kr www.humanrights.go.kr www.mest.go.kr www.rainbowyouth.or.kr www.eulim.org www.dalove.or.kr www.wmigrant.org 한국어와 한국어교육 - 박영순 외, 한국문화사, 2008 이주여성 이야기(여성결혼이민자들의 진솔한 삶을 담은 이야기) - 이성순, 형설라이프, 2008 다문화가정자녀의 자아정체감과 사회적지지가 사회적응에 미치는 영향 - 김경란, 국민대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2007년도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지원 계획 - 교육인적자원부, 2007 다문화가정이 봉착하는 자녀교육 문제와 시사점 - 홍영숙, 광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 석사학위 논문, 2007 다문화가정이 봉착하는 자녀교육 문제와 시사점 - 홍영숙, 광주교육대 교육대학원, 2007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아시아 여성과 한국남성의 이중문화 가정자녀를 중심으로 - 정현영, 숭실대 대학원, 2007 한국 다문화가정 자녀교육의 전망에 관한 연구 - 우찌다 마사끼, 선문대 신학대학원, 2007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교생활실태와 교사 학생의 수용성 연구 - 조혜영, 한국여성정책연구원, 2007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학교적응 - 제갈종기,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 다문화가정 청소년(혼혈청소년)연구 - 한국청소년상담원, 2006 코시안아동의 성장과 환경에 관한 사례 연구 - 오성배, 한국교육개발원, 2005 농촌지역 국제결혼 가정 아동의 언어 발달과 언어 환경 - 정은희, 한국언어치료학회, 2004 다문화가정 청소년(혼혈청소년)연구: 사회적응 실태조사 및 고정관념 조사 - 금명자
다. 국제결혼 가정자녀는 한국인 아버지와 외국인 어머니사이에서 태어난 아이와 한국인 어머니와 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를 말하며, 외국인 근로자 가定義(정이) 아이는 외국인 근로자가 한국에서 또 다른 외국인 근로자를 만나 결혼하여 낳은 아이와 본국에서 결혼하여 형성된 가족이 국내에 이주한 가定義(정이) 아이를 말한다. 그러나 ‘튀기(혈종이 다른 종족 간에 태어난 아이)’, ‘혼혈(서로 인종이 다른 혈통이 섞임, 또는 그 혈통) ;순수성이 강조되는 사회에서 이 용어는 부정적인 가치가 내포된 표현이 될 수 있음.’등의 용어는 혼혈인들에 대한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어 현재는 ‘다문화 가定義(정이) 자녀’라는 표현이 일반적이다. (김경란, 2007)
복지행정, 아동복지, 국제결혼, 가족복지, 사회복지프로그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文化가정이 봉착하는 자녀교육 문제와 시사점 - 홍영숙, 광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 석사학위 논문, 2007
www.dalove.or.kr





한국 다文化가정 자녀교육의 전망에 관한 연구 - 우찌다 마사끼, 선문대 신학대학원, 2007
1. 다문화가定義(정이) 개념
농촌지역 국제결혼 가정 아동의 언어 발달과 언어 環境(환경) - 정은희, 한국언어치료학회, 2004
코시안아동의 성장과 環境(환경)에 관한 사례(instance) 연구 - 오성배, 한국교육개발원, 2005
[참고reference(자료)]
www.mogef.go.kr
다文化가정 아동의 reality(실태) 및 해결방안에 대한 A+ report
다文化가정 靑少年(청소년) (혼혈靑少年(청소년) )연구 - 한국靑少年(청소년) 상담원, 2006
다文化가정이 봉착하는 자녀교육 문제와 시사점 - 홍영숙, 광주교육대 교육대학원, 2007
다문화 가定義(정이) 자녀에 대한 용어들은 다양하다. 이들은 모두 자신들의 모국 문화에다 한국 문화를 경험하면서 여러 문화를 흡수 하면서 살기 때문에 다문화 가정으로 포함시키는 것은 마땅하다.
[아동복지] 다文化가정 아동의 reality(실태) 및 해결방안
3. 다문화가정 아동의 實態
한국어와 한국어교육 - 박영순 외, 한국文化사, 2008
4. 다문화가정 아동의 어려움과 해결方案
2007년도 다文化가정 자녀 교육지원 계획 - 교육인적자원부, 2007
다文化가정 靑少年(청소년) (혼혈靑少年(청소년) )연구: 사회adaptation(적응) reality(실태) 조사 및 고정관념 조사 - 금명자
www.wmigrant.org
다문화가정 자녀는 국제결혼 가정 자녀와 외국인 근로자 자녀가 있다. 외국인 근로자 가정은 부부가 국적이 같은 가정도 있고 국적이 서로 다른 가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