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학교 전공과 학점은행제도 운영 및 improvement(개선)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5 18:31본문
Download : 맹학교 전공과 학점은행제도 운영 및 개선에 관한 연구.hwp
맹학교전공과학점은행제도운영및개선에관한연구 , 맹학교 전공과 학점은행제도 운영 및 개선에 관한 연구공학기술레포트 ,
,공학기술,레포트
맹학교 전공과 학점은행제도 운영 및 improvement(개선)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첫째, 학점은행제 학생선발 방법에 대하여 학생들은 교·강사와는 달리 필답시험을 가장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필답시험에 대한 학생들의 심적인 부담에도 불구하고 필답시험을 선호한 이유는 객관성과 공정성 때문인 것으로 생각되며, 이를 위한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셋째, 학점은행제 수업운영체제는 대부분 학기당 15주를 선…(省略)
맹학교 전공과 학점은행제도 운영 및 개선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맹학교 전공과 학점은행제도 운영 및 개선에 관한 연구.hwp( 53 )
맹학교전공과학점은행제도운영및improvement(개선)에관한연구
맹학교 전공과 학점은행제도 운영 및 improvement(개선)에 관한 연구
레포트/공학기술
다.
순서
설명
12) 학점은행제 개설과목의 불만족 요인
학점은행제 개설과목에 대한 일반적인 불만족 요인은 표 Ⅲ-22와 같이 교양과목 부족 25.0%, 전공과목 부족 29.2%, 교양, 전공 모두 부족 10.4%, 기타 35.4%로 나타나 교양과목과, 전공과목의 부족에 대한 불만족 이외의 기타 요인이 많이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표 Ⅲ-22> 학점은행제 개설과목의 불만족 요인
이상의 맹학교 전공과 학점은행제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질문지 응답 결과 analysis에서 나타난 주요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둘째, 학생들이 생각하는 수업의 불만족 요인으로 교·강사의 전문성 부족을 일부 학생들이 나타내고 있어서 학점은행제를 담당하는 교·강사에 대한 자격기준을 보다 엄격히 할 필요성(必要性)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