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工學 공통] 교육工學에 대한 교육工學자들의 定義(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2 21:56본문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 교육과 Engineering은 상호보완적으로 발전되었다. Engineering은 근본적으로 교육 목적 및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발전되었던 것이 아니라, 교육적 필요에 의해 채택되고 適應되었다. 학습 문제를 analysis·실행…(생략(省略))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순서
,기타,방송통신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工學 공통] 교육工學에 대한 교육工學자들의 定義(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에 대한 定義(정의)를 내리고, 교육工學의 주요 영역에 마주향하여 설명(explanation)한 다음, 교육工學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에 대한 방통대 과제課題입니다. 수업(교수)Engineering은 교육의 몇 가지 측면에만 관련하여 수업(교수)Engineering은 교육Engineering의 하위체제로 본다. 진정한 의미의 Engineering이란 산물과 과정으로서의 Engineering을 모두 포함하며 Engineering이 산물로서의 Engineering을 포괄한다는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이해해야 한다.[교육공학공통]교육공학에대한교육공학자들의정의를참고하여자기자신나름대로의교육공학에대한정의를내리고,교육공학의주요영역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기타방송통신 ,
방송통신/기타
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체제접근 concept(개념)의 도입으로 수업(교수)Engineering을 매체나 장치로 보기보다는 과정으로 보게 된다 수업(교수)Engineering은 교수·학습과정을 설계·수행·평가에 중점을 두는 체제적인 접근으로 인식 어떤 특정매체나 고안물 이상을 뜻하며 모든 요소들의 합 이상의 것 학습이론(理論)과 통신이론(理論)에 기반을 두고, 效果(효과)적인 수업을 위해서 인적(human)자원과 비인적자원을 적절히 결합하여 사용하는 체계적인 방법이다.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어떤 특정한 과제(problem)를 수행하면서 요구되는 실천적 문제해결 기법으로 기술적 측면은 산물로서의 Engineering을 의미하며 각종 Engineering적 기자재, 도구 등이 포함된다 文化(culture) 적 측면은 Engineering의 활용 목적, 인간의 가치, 윤리, 신념 체제 등을 포함한다. 조직적 측면은 Engineering을 이용한 경제적, 산업적, 전문적인 활동이 포함한다.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工學 공통] 교육工學에 대한 교육工學자들의 定義(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에 대한 定義(정의)를 내리고, 교육工學의 주요 영역에 마주향하여 설명(explanation)한 다음, 교육工學이 유아교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hwp( 94 )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육공학%20공통]%20교육공학에%20대한%20교육공학자들의%20정의를%20참고하여%20자기%20자신%20나름대로의%20교육공학에%20대한%20정의를%20내리고,%20교육공학의%20주요%20영역에%20대해서%20설명한%20다음,%20교육공학이%20유아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E%90%EB%93%A4%EC%9D%98%20%EC%A0%95%EC%9D%98%EB%A5%BC%20%EC%B0%B8%EA%B3%A0%ED%95%98%EC%97%AC%20%EC%9E%90%EA%B8%B0%20%EC%9E%90%EC%8B%A0%20%EB%82%98%EB%A6%84%EB%8C%80%EB%A1%9C%EC%9D%98%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C%A0%95%EC%9D%98%EB%A5%BC%20%EB%82%B4%EB%A6%AC%EA%B3%A0,%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3%BC%EC%9A%94%20%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B4%EC%84%9C%20%EC%84%A4%EB%AA%85%ED%95%9C%20%EB%8B%A4%EC%9D%8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B4%20%EC%9C%A0%EC%95%84%EA%B5%90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육공학%20공통]%20교육공학에%20대한%20교육공학자들의%20정의를%20참고하여%20자기%20자신%20나름대로의%20교육공학에%20대한%20정의를%20내리고,%20교육공학의%20주요%20영역에%20대해서%20설명한%20다음,%20교육공학이%20유아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E%90%EB%93%A4%EC%9D%98%20%EC%A0%95%EC%9D%98%EB%A5%BC%20%EC%B0%B8%EA%B3%A0%ED%95%98%EC%97%AC%20%EC%9E%90%EA%B8%B0%20%EC%9E%90%EC%8B%A0%20%EB%82%98%EB%A6%84%EB%8C%80%EB%A1%9C%EC%9D%98%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C%A0%95%EC%9D%98%EB%A5%BC%20%EB%82%B4%EB%A6%AC%EA%B3%A0,%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3%BC%EC%9A%94%20%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B4%EC%84%9C%20%EC%84%A4%EB%AA%85%ED%95%9C%20%EB%8B%A4%EC%9D%8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B4%20%EC%9C%A0%EC%95%84%EA%B5%90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육공학%20공통]%20교육공학에%20대한%20교육공학자들의%20정의를%20참고하여%20자기%20자신%20나름대로의%20교육공학에%20대한%20정의를%20내리고,%20교육공학의%20주요%20영역에%20대해서%20설명한%20다음,%20교육공학이%20유아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E%90%EB%93%A4%EC%9D%98%20%EC%A0%95%EC%9D%98%EB%A5%BC%20%EC%B0%B8%EA%B3%A0%ED%95%98%EC%97%AC%20%EC%9E%90%EA%B8%B0%20%EC%9E%90%EC%8B%A0%20%EB%82%98%EB%A6%84%EB%8C%80%EB%A1%9C%EC%9D%98%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C%A0%95%EC%9D%98%EB%A5%BC%20%EB%82%B4%EB%A6%AC%EA%B3%A0,%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3%BC%EC%9A%94%20%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B4%EC%84%9C%20%EC%84%A4%EB%AA%85%ED%95%9C%20%EB%8B%A4%EC%9D%8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B4%20%EC%9C%A0%EC%95%84%EA%B5%90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육공학%20공통]%20교육공학에%20대한%20교육공학자들의%20정의를%20참고하여%20자기%20자신%20나름대로의%20교육공학에%20대한%20정의를%20내리고,%20교육공학의%20주요%20영역에%20대해서%20설명한%20다음,%20교육공학이%20유아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E%90%EB%93%A4%EC%9D%98%20%EC%A0%95%EC%9D%98%EB%A5%BC%20%EC%B0%B8%EA%B3%A0%ED%95%98%EC%97%AC%20%EC%9E%90%EA%B8%B0%20%EC%9E%90%EC%8B%A0%20%EB%82%98%EB%A6%84%EB%8C%80%EB%A1%9C%EC%9D%98%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C%A0%95%EC%9D%98%EB%A5%BC%20%EB%82%B4%EB%A6%AC%EA%B3%A0,%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3%BC%EC%9A%94%20%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B4%EC%84%9C%20%EC%84%A4%EB%AA%85%ED%95%9C%20%EB%8B%A4%EC%9D%8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B4%20%EC%9C%A0%EC%95%84%EA%B5%90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육공학%20공통]%20교육공학에%20대한%20교육공학자들의%20정의를%20참고하여%20자기%20자신%20나름대로의%20교육공학에%20대한%20정의를%20내리고,%20교육공학의%20주요%20영역에%20대해서%20설명한%20다음,%20교육공학이%20유아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E%90%EB%93%A4%EC%9D%98%20%EC%A0%95%EC%9D%98%EB%A5%BC%20%EC%B0%B8%EA%B3%A0%ED%95%98%EC%97%AC%20%EC%9E%90%EA%B8%B0%20%EC%9E%90%EC%8B%A0%20%EB%82%98%EB%A6%84%EB%8C%80%EB%A1%9C%EC%9D%98%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C%A0%95%EC%9D%98%EB%A5%BC%20%EB%82%B4%EB%A6%AC%EA%B3%A0,%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3%BC%EC%9A%94%20%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B4%EC%84%9C%20%EC%84%A4%EB%AA%85%ED%95%9C%20%EB%8B%A4%EC%9D%8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B4%20%EC%9C%A0%EC%95%84%EA%B5%90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3학년%20교육공학%20공통]%20교육공학에%20대한%20교육공학자들의%20정의를%20참고하여%20자기%20자신%20나름대로의%20교육공학에%20대한%20정의를%20내리고,%20교육공학의%20주요%20영역에%20대해서%20설명한%20다음,%20교육공학이%20유아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E%90%EB%93%A4%EC%9D%98%20%EC%A0%95%EC%9D%98%EB%A5%BC%20%EC%B0%B8%EA%B3%A0%ED%95%98%EC%97%AC%20%EC%9E%90%EA%B8%B0%20%EC%9E%90%EC%8B%A0%20%EB%82%98%EB%A6%84%EB%8C%80%EB%A1%9C%EC%9D%98%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C%A0%95%EC%9D%98%EB%A5%BC%20%EB%82%B4%EB%A6%AC%EA%B3%A0,%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3%BC%EC%9A%94%20%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B4%EC%84%9C%20%EC%84%A4%EB%AA%85%ED%95%9C%20%EB%8B%A4%EC%9D%8C,%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B4%20%EC%9C%A0%EC%95%84%EA%B5%90_hwp_06.gif)
[교육工學공통]교육工學에대한교육工學자들의定義(정의)를참고하여자기자신나름대로의교육工學에대한定義(정의)를내리고,교육工學의주요영역
설명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Engineering 공통] 교육Engineering에 대한 교육Engineering자들의 definition 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Engineering에 대한 definition 를 내리고, 교육Engineering의 주요 영역에 상대하여 說明(설명) 한 다음, 교육Engineering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자신의 意見(의견)을 제시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Engineering의 concept(개념)
1) 교육Engineering의 concept(개념)
2) 교육Engineering의 피료썽
3) 교육Engineering의 역싸
2. 교육Engineering의 definition
1) 교육Engineering자들의 definition
2) 교육Engineering의 definition
3. 교육Engineering의 주요 영역
1) 설계영역
2) 개발영역
3) 활용영역
4) 관리영역
5) 평가영역
4. 교육Engineering적 교수설계이론(理論)
1) 행동주의적 교수설계이론(理論)
2) 인지주의적 교수설계이론(理論)
3) 구성주의적 교수설계이론(理論)
5. 유아교육현장에 교육Engineering의 적용
1) 구성주의 유아교육
2) 유아 멀티미디어교육
(1)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
(2) 멀티미디어 교육의 效果(효과)
(3) 멀티미디어 교육의 과제(problem)
6. 교육Engineering의 발전 과제(problem)
Ⅲ. 結論
<서지사항>
Ⅱ. 본론
1. 교육Engineering의 concept(개념)
1) 교육Engineering의 concept(개념)
(1) Engineering
Technology는 라틴어 texere에서 origin, 짠다(to weave), 건축한다(to construct)의 뜻이다. Engineering이란 기계를 사용한다는 의미보다 과학적 지식을 활용하는 실제적 방법. 실제적이고 유용한 목표(目標)에 관한 원리들의 체계적인 집합체이다. 기계적 생산품 또는 발명품 이상으로서 체계적 사고의 과정과 방식, 과학적 지식, 조직화된 지식을 실제적 과제(problem)에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과정이다.
(2) 수업(교수)Engineering
교육은 종합적인 기능인 반면 교수는 학습 조건과 학습 environment(환경) 을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수업(교수)Engineering의 concept(개념) 형성에 effect을 준 이론(理論)에는 체제접근 이론(理論)과 수업개발 이론(理論)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