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12장 分析기법의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04:51
본문
Download : [마케팅 조사론] 12장 분석기법의 종류.ppt
다.
Download : [마케팅 조사론] 12장 분석기법의 종류.ppt( 91 )
설명
[마케팅 조사론] 12장 分析기법의 종류
12장 분석기법의 종류에 대한 글이며,독립변수의 변화가 종속변수에 영향을 주는가를 분석하는 기법 등에 관한 글입니다.
Ex) Z검정 · T검정
2. 다변량통계분석(multivariate analysis): 2개 이상의 변수를 가지는 경우를 말한다
2개 이상 : 이원변량분석
3개 이상 : 다변량분석
Ex) 분산분석 · 희귀분석 · 판별분석 · 요인분석 · 군집분석
Second, 분석의 성격(변수들간의 관계에 따라)
1. 종속관계에 관한 분석 기법 : 독립변…(투비컨티뉴드 )
12장 分析기법의 종류에 대한 글이며,독립변수의 변화가 종속변수에 영향을 주는가를 分析하는 기법 등에 관한 글입니다.[마케팅조사론]분석기법의종류 , [마케팅 조사론] 12장 분석기법의 종류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20조사론]%2012장%20분석기법의%20종류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12%EC%9E%A5%20%EB%B6%84%EC%84%9D%EA%B8%B0%EB%B2%95%EC%9D%98%20%EC%A2%85%EB%A5%98_ppt_01.gif)
![[마케팅%20조사론]%2012장%20분석기법의%20종류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12%EC%9E%A5%20%EB%B6%84%EC%84%9D%EA%B8%B0%EB%B2%95%EC%9D%98%20%EC%A2%85%EB%A5%98_ppt_02.gif)
![[마케팅%20조사론]%2012장%20분석기법의%20종류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12%EC%9E%A5%20%EB%B6%84%EC%84%9D%EA%B8%B0%EB%B2%95%EC%9D%98%20%EC%A2%85%EB%A5%98_ppt_03.gif)
![[마케팅%20조사론]%2012장%20분석기법의%20종류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12%EC%9E%A5%20%EB%B6%84%EC%84%9D%EA%B8%B0%EB%B2%95%EC%9D%98%20%EC%A2%85%EB%A5%98_ppt_04.gif)
![[마케팅%20조사론]%2012장%20분석기법의%20종류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12%EC%9E%A5%20%EB%B6%84%EC%84%9D%EA%B8%B0%EB%B2%95%EC%9D%98%20%EC%A2%85%EB%A5%98_ppt_05.gif)
![[마케팅%20조사론]%2012장%20분석기법의%20종류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12%EC%9E%A5%20%EB%B6%84%EC%84%9D%EA%B8%B0%EB%B2%95%EC%9D%98%20%EC%A2%85%EB%A5%98_ppt_06.gif)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조사론]分析기법의종류
레포트/경영경제
◇ 분석기법의 necessity
◇ 분석기법의 분류기준
First, 변수의 수
Second, 분석의 성격(변수들간의 관계에 따라)
Third, 변수들을 측정(測定) 하는 척도의 종류
Fourth. 집단의 수(표본으로 추출되는 집단의 수)
Fifth. 표본의 독립성 (표본간의 관계고려)
◇ 분석기법의 분류
◇ 분석기법의 necessity
연구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고, 의미 있는 분석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집된 data(자료)에 대해 적절한 “통계분석 기법”이 사용된다
◇ 분석기법의 분류기준
First, 변수의 수
1. 단일변량통계분석 (univariate anaiysis): 변수가 하나인 경우의 분석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