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이트의 생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2 00:38
본문
Download : 프로이트의 생애.hwp
1882년 빈 종합병원에 들어가 정신과에서 임상수련을 받았으며, 1885년에는 신경병리학 강사로 임명되었고 뇌의 연수에 대한 중요한 연구를 마쳤다. 또한, 딸들에 대한 유혹이라는 주제에 대해 그가 관심을 두게 된 것도 여성의 성에 대한 빈 사람들의 복잡한 양식에 그 뿌리를 두고 있따
1873년 프로이드는 스페를 김나지움(중등과정)을 졸업했는데, 당시에 유행하던 괴테(Goethe)의 자연에 대한 수필을 읽고나서 감명을 받아 전공을 의학으로 선택했다. 부분적으로는 빈 시 민 의 반유대주의 때문에 프로이드는 이 제국 도시를 설어했지만, 정신analysis(분석) 학은 그것이 싹튼 곳의 문화적 정치적 맥락을 상당히 반영한다. 그의 아버지인 야코브 프로이트(Jacob Freud)는 유대인으로 모직상이었고, 나단슨(Nathanson)과 재혼하여 40세에 프로이드를 낳았다. 예를 들면, 프로이드는 아버지의 권위가 취약하다는 점에 민감했는데, 이는 자유주의적 합리주의자였던 그의 아버지 세대가 함스부르크 제국에서 겪었던 권력의 쇠퇴에 의해 자극받은 것이다.
1885년 말 프로이드는 신경병리학을 계속 연구하기 위해 빈을 떠나 파리의 살페트리에르 병원에 가서 샤르코(Charcot) 밑에서 연구했는데, 프랑스에서의 19주 동안의 경험은 일생의 전환점이 되었다. 샤르코가 `히스레리(hysteria)`라고 분류된 환자들에 대해 연구한 것을 보고 프로이드는 심리적 질환의 Cause 은 뇌에…(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프로이트의 생애 , 프로이트의 생애경영경제레포트 , 프로이트 생애
다.
프로이트,생애,경영경제,레포트
프로이트의 생애
프로이트의 생애


Download : 프로이트의 생애.hwp( 26 )
프로이드의 생애
프로이드(Freud)는 당시에 합스부르크 제국의 일부였던 모라비아(Moravia)의 프라이베르크(Frederick, 지금의 체코 프르쉬보르)에서 태어났다. 1859년 프로이드 가족은 경제적 사정으로 라이프치히(Leipzig)로 이사했고 이듬해에 다시 빈(Vienna)으로 갔는데, 프로이드는 거기서 78년 후 나치(Nazi)가 오스트리아를 합병할 때까지 살았다. 빈 대학교에서 그는 당시 탁월한 생리학자였던 브뤼케(Brucke), 반생기론 과학의 선두주자였던 헬름홀츠(Helmholtz)와 함께 이를 연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