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교육연구법] 교육 연구 및 교육통계 > jjalbang5 | jjalbang.co.kr report

[교육연구법] 교육 연구 및 교육통계 > jjalbang5

본문 바로가기

jjalbang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연구법] 교육 연구 및 교육통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7 02:58

본문




Download : [교육연구법] 교육 연구 및 교육통계.hwp





1. 변인(variable)의 의미
[교육연구법] 교육 연구 및 교육통계
【1】변인
설명




③ 포괄성 : 어는 한 변인을 하위수준으로 구분하여 놓은 유목들 속에 가능한 모든 사례가 포함됨을 뜻한다.
[교육연구법] 교육 연구 및 교육통계
다.



󰃚 거주지역을 대도시, 소도시, 농어촌으로 구분
① 동질성 : 하위수준으로 나누어 놓은 각 유목들 간에 상호 논리적인 일관성이 있는 것을 말한다.
⑵ 속성에 따라 여러 수준으로 분류할 수 있거나 다양한 값을 취할 수 있는 어떤 사건, 사물, 현상을 나타내는 definition 이다.
2. 변인의 종류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⑴ 연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일련의 개체가 어떤 속성(屬性 : 사물의 특징이나 성질)에 있어서 서로 구별될 수 있을 때, 이 속성을 변인이라 한다.

Download : [교육연구법] 교육 연구 및 교육통계.hwp( 52 )



⑴ 질적 변인
󰃚 응답자에게 종교를 물을 때, 기독교, 천주교, 불교 외에 기타를 추가
① 속성에 따라 몇 개의 유목으로 분류할 수 있을 뿐 서열화하거나 양적으로 값을 매길 수 없는 변인
교육 연구 및 교육통계
󰃚 월수입 30~40만원, 50~60만원, 70~80만원, 90만원 이상






[교육연구법] 교육 연구 및 교육통계-1125_05_.gif
② 상호배타성 : 어느 한 변인을 나누어 놓은 유목들 간 서로 중복되지 않는 것을 말한다. [교육연구법] 교육 연구 및 교육통계
⑶ 변인을 하위수준으로 나누어 세분할 때 연구자는 동질성, 상호배타성, 포괄성의 원칙에 따라서 해야 한다.

② 성별, 종교별, 직업, 거주지역 등은 수량적으로 표현할 수 없는 질적으로 다른 종류를 범주화한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