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戰略) > jjalbang5 | jjalbang.co.kr report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戰略) > jjalbang5

본문 바로가기

jjalbang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0:47

본문




Download :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hwp




이미 라디오 시장은 포화상태라서 소니가 들어오면 출혈경쟁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고 결국은 이 때문에 실패할 것이라는 주장이었다. 혹자는 소니의 성공요인을 기술과 디자인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소니의 the gist 성공요인은 기술과 디자인을 이용해서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장을 창조한 것이었다. 이는 소니가 목표(goal)로 한 시장이 기존 기업들 간에 경쟁이 치열한 가정용 라디오 시장이 아니라 당시 존재하지 않던 개인 휴대용 transistor 라디오 시장이었기 때문일것이다
이후에도 소니는 워크맨, 캠코더, 플레이 스테이션 등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었다.
프랑스의 명문 경영대학원 인시아드의 교수들인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저술한 블루오션책략이라는 책은 바로 이와 같이 새로운 시장창출을 통해서 성공한 기업들에 대한 연구를 토대로 전통적인 경쟁방법과는 다른 차원의 새로운 기업성공책략의 formula을 제시하고 있다아 이 책은 두 저자가 1992년부터 2004년까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기고한 리더십, 가치혁신, 신 시장 창출, 책략적 캔버스 등 여러 가지 관념과 分析도구들을 종합적으로 정리(arrangement)해서 출간한 것이라 할 수 있다아
이 책에서 나오는 the gist관념인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은 요약하면 시장adaptation(적응) 책략과 시장창출책략이라고 할 수 있다아 레드 오션은 이미 기존에 존재하는 산업으로 경쟁자와 경쟁의 규칙이 정해져있어 경쟁을 통하지 않고서는 시장 점유율을 늘릴 수 없으며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름에 따라 수익이 줄 수밖에 없게 된다 그리고 레드 오션에서는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제품은 일상품이 되어버리며 결국은 극심한 경쟁으로 레드 오션이 말 그대로 핏…(drop)



순서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戰略)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 ,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



다. 하지만 세간의 예측과 달리 소니는 라디오 시장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독후감] 블루오션 전략(戰略)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20블루오션%20전략_hwp_01.gif



Download :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hwp( 62 )





독후감,블루오션,전략,감상서평,레포트
설명



블루오션 책략(Blue Ocean Strategy)을 읽고나서 나서
가치혁신을 통한 신 시장 창출 책략 : 블루오션 책략(Blue Ocean Strategy)
1950년대 소니의 創業자인 이부카와 모리타가 라디오 시장에 진출한다고 선언했을 때 모두들 소니가 미쳤다고들 말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