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 내용 비교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11:08본문
Download : [교육학]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비교분석.hwp
왜냐하면 학습이란 어린이의 능동적 발견과정이기 때문이다 특히 어린이는 스스로 외부세계를 단순히 탐색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지적 향상을 가져온다. Piaget는 아동들이 마치 작은 과학자처럼 그들 자신만의 작업을 해나간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아동을 둘러싸고 있는 環境(환경)은 아동의 발달에 effect을 주기는 하지만 결정적 effect을 미치지는 않으며, 文化의 차이에도 상관없이 보편적인 effect만을 미칠 뿐이다. 따라서 교육자는 어린이에게 지식을 주입시키려 하지 말고, 어린이에게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자료(資料)를 제공하여 어린이 스스로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허용해야 한다. 그러므로 아동은 능동적, 목적 지향적 존재이며, 이들의 자발적인 행동과 사고가 change(변화)를 일으키는 원동력이 된다. Piaget가 말했듯이 우리가 어린이에게 어떤 것을 가르칠 때마다 우리는 그 어린이가 자신의 관점에서 그것을 발견해 내는 것을 방해할 것이다. Piaget는 결과적으로 교육은 어린이의 자발성에 의존해야 한다고 시사했다. 인간은 스스로 자신의 발달을 통제하는 존재이다.[교육학]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 내용 비교 분석
설명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비교분석 Con...
교육학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 내용 비교 분석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비교분석 Con...
Download : [교육학]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비교분석.hwp( 44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비교分析 Contents. . 인간의 본성은 무엇인가 Piaget(능동적 관점) Vygotsky(수동적이라 오해할 수 있지만 능동적 관점) . 아동의 사고는 질적으로 다른 단계를 통해서 발달하나 Piaget(질적 change(변화)) Vygotsky(양적 change(변화)) . 생득적 능력과 環境(환경)은 어떻게 상호작용하나 Piaget Vygotsky . change(변화)가 어떻게 일어나나 Piaget Vygotsky 참고 문헌 Ⅰ인간의 본성은 무엇인가 Piaget(능동적 관점) Piaget는 지식이 형성되거나 구성되는 방식에 매우 흥미를 가졌으며 인지발달의 다양한 단계를 통해서 지식을 능동적으로 구성하는 개인 내부의 작용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하지만 piaget의 理論(이론)은 한 ...
![[교육학]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비교분석-1029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5/%5B%EA%B5%90%EC%9C%A1%ED%95%99%5D%20Piaget%20%ED%94%BC%EC%95%84%EC%A0%9C%20Vygotsky%20%EB%B9%84%EA%B3%A0%EC%B8%A0%ED%82%A4%EC%9D%98%20%EC%A3%BC%EC%9A%94%EB%82%B4%EC%9A%A9%20%EB%B9%84%EA%B5%90%EB%B6%84%EC%84%9D-1029_01_.gif)
![[교육학]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비교분석-1029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5/%5B%EA%B5%90%EC%9C%A1%ED%95%99%5D%20Piaget%20%ED%94%BC%EC%95%84%EC%A0%9C%20Vygotsky%20%EB%B9%84%EA%B3%A0%EC%B8%A0%ED%82%A4%EC%9D%98%20%EC%A3%BC%EC%9A%94%EB%82%B4%EC%9A%A9%20%EB%B9%84%EA%B5%90%EB%B6%84%EC%84%9D-1029_02_.gif)
![[교육학]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비교분석-1029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5/%5B%EA%B5%90%EC%9C%A1%ED%95%99%5D%20Piaget%20%ED%94%BC%EC%95%84%EC%A0%9C%20Vygotsky%20%EB%B9%84%EA%B3%A0%EC%B8%A0%ED%82%A4%EC%9D%98%20%EC%A3%BC%EC%9A%94%EB%82%B4%EC%9A%A9%20%EB%B9%84%EA%B5%90%EB%B6%84%EC%84%9D-1029_03_.gif)
![[교육학]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비교분석-1029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5/%5B%EA%B5%90%EC%9C%A1%ED%95%99%5D%20Piaget%20%ED%94%BC%EC%95%84%EC%A0%9C%20Vygotsky%20%EB%B9%84%EA%B3%A0%EC%B8%A0%ED%82%A4%EC%9D%98%20%EC%A3%BC%EC%9A%94%EB%82%B4%EC%9A%A9%20%EB%B9%84%EA%B5%90%EB%B6%84%EC%84%9D-1029_04_.gif)
![[교육학] Piaget 피아제 Vygotsky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비교분석-1029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5/%5B%EA%B5%90%EC%9C%A1%ED%95%99%5D%20Piaget%20%ED%94%BC%EC%95%84%EC%A0%9C%20Vygotsky%20%EB%B9%84%EA%B3%A0%EC%B8%A0%ED%82%A4%EC%9D%98%20%EC%A3%BC%EC%9A%94%EB%82%B4%EC%9A%A9%20%EB%B9%84%EA%B5%90%EB%B6%84%EC%84%9D-1029_05_.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