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면평가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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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9 23: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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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다면평가는 모든 이해관계자, 즉 동료, 부하, 상사, 내부 및 외부 고객에 마주향하여 도 책임을 지고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해준다.
다면평가 시스템을 잘 설계하면 목표(goal)관리(MBO)에 의한 평가나 상사평가와 같은 전통적 평가방식에서보다 구성원의 더 많은 욕구를 실질적으로 충족시켜줄 수 있다…(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면평가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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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면평가제
다.
다면평가제의 목적은 업적에 대한 보다 나은 정보를 얻고 행동변화를 유발하고자하는데 있다 단일평가는 구성원에게 단일의 정보원, 즉 상사에 마주향하여 만 책임지고 복종하도록 한다.
Ⅰ. 서 론
Ⅱ. 다면평가에 대한 理論(이론)적 고찰
1. 다면평가의 관념
2. 다면평가의 확산 배경
3. 다면평가의 도입목적
4. 다면평가의 유형
5. 다면평가제의 실시절차
6. 다면평가제의 효용성
Ⅲ. 다면평가의 문제가되는점 과 효율적 운영을 위한 조건
1. 다면평가의 문제가되는점
2. 다면평가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조건
Ⅳ. 결 론
Ⅱ. 다면평가에 대한 理論(이론)적 고찰
1. 다면평가의 관념
360도 피드백 프로세스라고도 불리는 다면평가는 피고과자와 가장 가까이 일하는 사람들, 즉 상사, 동료, 부하, 내부 및 외부 고객으로부터 평가정보를 모으는 활동이다. 즉, 다면평가제도는 승진 등 인사관련 심사를 할 때 상급자뿐 아니라 동료와 하급자를 비롯해 업무 관련기관 하급자 등의 평가를 통해 고려하는 제도이다. 또한 상사평가의 주관적 오류를 최소화시키면서 집단성과 평가와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추구하는 평가기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