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시장,한국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8 12:00본문
Download : 자동차시장,한국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ppt
한국인의 자동차 구입 성향을 통해 한국사회의 계층을 알아보고,
problem(문제점)을 analysis해 본다.
한국인의 자동차 구입 성향을 통해 한국사회의 계층을 알아보고,
problem(문제점)을 analysis해 본다. 자동차의 과시적인…(drop)






설명
자동차시장,한국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경영경제,레포트
다.
또한 남 따라, 또는 과시하기 위해 중대형 차량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의식
과, 자동차로 사람의 계층과 계급을 구분짓는 사회적인 시선도 바뀌어야 할 문제
이다.
고급차를 대접하고, 경차를 무시하는 사회풍조
예)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외제차는 지상 발렛 주차(대리주차), 지하는 일반 국산차량 셀프 주차
예) 앞서 가는 차가 자신의 차보다 가치가 떨어지거나 경차일 경우
그냥 있지 못하고 추월하거나, 경적을 울리며 무시한다.
고급차를 대접하고, 경차를 무시하는 사회풍조
예) 압구정 갤러리아...
자동차의 구입성향을 통해서, 소득수준과 사회적인 계층의 단면을 말해준다.자동차시장,한국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자동차시장,한국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경영경제레포트 , 자동차시장 한국자동차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자동차시장,한국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ppt( 15 )
자동차시장,한국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
순서
자동차시장,한국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
자동차의 구입성향을 통해서, 소득수준과 사회적인 계층의 단면을 말해준다.
차량의 유지비용 계산 (2,000cc 중형차 가정)
① 차량가격 2,000만원
② 취득세/등록세 200만원
③ 월 기름값 35만원
④ 평균(average) 월 保險료 및 세금 7만원(4대保險 차량세금포함)
⑤ 각종 소모품, 주차, 세차, 범칙금, 톨게이트 등 기타비용 월 20만원
위와 같은 조건으로 7년 동안 탄다고 가정하고,
들어가는 총 비용을 계산하면, 7,500만원
위와같이 차량의 유지비용이 많이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인 지위와 체면을 위하여 리스(할부)구입하는 사람도 많다.
오늘날 자동차는 단순히 교통수단으로서의 목적이 아닌 부, 성공, 신분,
계층 등을 과시하는 수단이 되었다.
차량의 유지비용 계산 (2,000cc 중형차 가정)
① 차량가격 2,000만원
② 취득세/등록세 200만원
③ 월 기름값 35만원
④ 평균(average) 월 保險료 및 세금 7만원(4대保險 차량세금포함)
⑤ 각종 소모품, 주차, 세차, 범칙금, 톨게이트 등 기타비용 월 20만원
위와 같은 조건으로 7년 동안 탄다고 가정하고,
들어가는 총 비용을 계산하면, 7,500만원
위와같이 차량의 유지비용이 많이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인 지위와 체면을 위하여 리스(할부)구입하는 사람도 많다.
장기 불황, 고유가 여파로 1톤 트럭과 같은 이른바 “생계형 자동차”의 구입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반면, 아이러니하게도 고급 중대형차량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은, 우리 사회에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심화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오늘날 자동차는 단순히 교통수단으로서의 목적이 아닌 부, 성공, 신분,
계층 등을 과시하는 수단이 되었다.
위와 같은 고급차를 대접하고, 경차를 무시하는 사회 풍조 때문에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자동차를 통해, 자신이 특정한 사회계급, 특히 상류계급에
속해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려고 하는 경향이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