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를 실현하지 못한 SM7,자동차실패,marketing 실패example(사례) ,SM7,삼성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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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06:1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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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7월 부분변경 모델인 SM5 ‘뉴 임프레션’을 새롭게 선보이며 중대형차 시장에서 지속적인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SM5는 98년 출시 이래 59만대이상 팔리며 60만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스테디셀러 자동차다.
상황analysis(분석) 問題點 analysis(분석) - 결론
_SLIDE_3_
반면 2xxx년때까지 르노삼성의 SM7
준대형차 시장에서 하락세를 겪음
출처: 이데일리, 2xxx.11
상황analysis(분석) 問題點 analysis(분석) - 결론
_SLIDE_4_
原因은
差別화에서 비롯됨
_SLIDE_5_
差別화에서 비롯된 問題點을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라인확장의 위험
브랜드 이미지는 유리하고, 독특하고, 강력하여야 한다. _SLIDE_1_
差別화를 실현하지 못한 SM7
_SLIDE_2_
SM5는
르노삼성의 히트 상품으로 기록됨
르노삼성자동차의 주력상품인 SM5는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교재 ‘마케팅원리’ 의 원리를 적용해 보았음
상황analysis(분석) 問題點 analysis(분석) - 결론
_SLIDE_6_
‘신상품에 새 이름을 붙이지 않고 기존 이름을 붙이면 신상품이 갖고 있는 새로움을 잘 나타내지 못함으로써 신상품이 실패하게 될 위험이 있다아
예를들어 1990년대 초 LG 생활건강이 ‘한스푼’,
CJ제일 제당이 ‘비트’를 내놓으면서 고농축 세탁세제 붐이 일어나자 애경산업은 ‘울트라 스파크’를…(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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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르노삼성은 라인확장을 통해 SM7을 출시하였으나, 그 이미지의 유리하고, 독특하고, 강력한 점이 부족하였기 때문에 침체되고 말았으며,
전체적인 르노삼성의 이미지에 악影響(영향)을 끼치게 되었다.SM5는 소비자가 뽑은 파워브랜드 1위, 디자인 파워 1위로 선정되는 등 전 부문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아 SM5가 사랑받는 장수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것은 98년 3월 SM5가 첫 선을 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힘을 기울여 온 SM5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에 기인한 결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