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학습theory(이론)(behavioral learning 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7:25본문
Download : 행동주의 학습이론(behavioral learning theory).hwp
⑴ 학습에 포함되지 않는 조건
① 감각기관·근육의 발달 혹은 체격 성장과 같은 선천적 요인에 의한 變化(변화)
② 성숙에 의한 신경계통 내의 變化(변화)
③ 약물과 피로 등에 의한 일시적 變化(변화)
⑵일반적으로 학습을 과거 경험의 결과로 인한 행동의 비교적 영속적인 變化(변화)로 정이한 다.
4)직관의 원리
;어떤 사물에 대한 개념(槪念)을 인식시키려는 학습방법에 있어서 종래의 언어적 방법의 說明(설명) 위주보다는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직접적 경험을 통함으로써 교육의 effect도 커진다는 원…(생략(省略))
행동주의 학습theory(이론)(behavioral learning theory)
교육심리행동주의_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행동주의 학습이론(behavioral learning theory).hwp( 72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행동주의 학습이론(behavioral learning theory)에 대한 자료입니다.
③좋은 방향으로의 점진적이고 누진적인 행동의 變化(변화)
⇒우리가 다루는 정이는 학습에 의한 變化(변화)가 개인의 지식이나 행동에서 나타나는 것을 전제로 한다.
3. 행동주의 학습理論(이론)
1) 인접성과 고전적 조건형성
2) 조작적 조건 형성
3) 대리적 조건형성
4.학습의 원리
1)자발성의 원리
;학습은 의도적으로 계획된 활동으로서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작용속에서 이루어진다. 이러한 학습의 point적 개념(槪念)은 ‘행동의 變化(변화)’이다.
⑶행동의 變化(변화)라고 보는 세 가지 조건
①경험, 연습, 훈련, 교육 등을 통해 일어나야 한다.
행동주의 학습theory(이론)(behavioral learning theory)에 대한 자료입니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순서
1. 학습의 개념(槪念)과 원리
1)학습(learning)은 넓은 의미로는 ‘유기체에 일어나는 행동의 어떤 變化(변화)’라고 말한다.
2. 행동주의 관점
; 일반적으로 학습의 결과는 행동상의 變化(변화)임을 가정하고 개인에 있어서 외적 사건들의 결과를 강조한다.
2)개성화의 원리
;개별화의 원리를 의미하며 학습의 내용과 속도는 학습자 개개인의 능력수준과 속성 에 적합해야 된다는 논리.
3)사회화의 원리
;학습은 개인이 인격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계획적인 활동이면서 동시에 개인을 사회화 하는 동화작용이다. 교육심리행동주의_ , 행동주의 학습이론(behavioral learning theory)인문사회레포트 ,
다.
②變化(변화)된 행동이 영속성을 가지고 지속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