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7:38본문
Download : 마케팅.hwp
캐릭터를 이용한 브랜드는 …(투비컨티뉴드 )
marketing
marketing
다. 캐릭터는 인간이나 실제로 존재하는 생물의 property(특성)을 나타내는 존재이다. 브랜드재인과 회상이 이루어 지느냐 마느냐 에 따라서 마케팅의 성패는 십중팔구 좌지우지 된다 브랜드재인이 쉽다는 것은 그 브랜드가 그만큼 힘들 가지고 있다는 것이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고 좀 더 많은 판매의 기회를 얻게 된다는 것을 뜻한다.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키고 그 노출을 수용시키는데 에 있어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아 로고, 캐릭터, 심벌, 슬로건, 징글, 패키지 등 이 대표적이다. 언제나 사람들은 마케팅의 자극에 노출되어 있고, 그 노출을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아 사람들의 무의식 속에는 이러한 마케팅으로부터 유입된 정보가 차곡차곡 쌓여 각자 나름대로의 브랜드와 제품 등의 대한 이미지를 형성 하고 그러한 이미지를 토대로 소비활동을 이루어 살아가고 있다아 즉 마케팅은 소비자의 소비활동과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연결 되므로 마케팅 전략(strategy)을 세우는 것은 쉬이 넘길 수없는 중요한 사안이다.
마케팅 전략(strategy) 중 소비자들의 의식 속에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인식 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Download : 마케팅.hwp( 67 )
마케팅 ,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1. 서론
현대 사회는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 사회이다.
캐릭터는 그동안 무수한 광고에 이용 되어 왔다. 소비자들은 무의식적이든 의식적이든 자신의 기억 속에 내제되어 있는 정보를 꺼내오는 작업을 보다 수월하게 하게 되고, 그 정보를 꺼내 옴으로서 이미지를 다시 한 번 상기 하는 것이다. 캐릭터는 주의를 끌기에 쉽고, 호감도를 증가시켜준다. 하지만 지속적인 이미지유지를 위해 갱신되어야 한다. 물론 이러한 요소 하나하나가 장단점을 지니고 있고 특별히 브랜드와 어울리는 요소도 있다아
우리는 이러한 브랜드의 요소 중 캐릭터에 중점을 맞추기로 했다. 캐릭터의 정이에 대해 간단히 언급 하고자 한다면, 캐릭터란 브랜드 심벌의 특수한 타입이다.
이러한 재인과 회상의 문제에서 브랜드는 두말 할 필요 없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