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7:19본문
Download : 학교사회사업_1145194.hwp
우리나라는 아직 학교사회사업이 초기 도입단계에 있는 만큼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포괄적 활동이라기보다는 주로 중,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문제를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치료적 기능이 강조되고 있다아 (김미영은 초등학교의 문제상황에 대한 심각성을 강조…(drop)
학교사회사업의 관념 및 목적과 학교사회사업의 발전과정 및 현재상황을 살펴보고, 학교사회사업의 대상 및 서비스와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 학교사회사업과 학교상담의 비교에 상대하여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설명
학교사회사업
학교사회사업의 개념 및 목적과 학교사회사업의 발전과정 및 현황을 살펴보고, 학교사회사업의 대상 및 서비스와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 학교사회사업과 학교상담의 비교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학교사회사업 , 학교사회사업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학교사회사업
순서
Download : 학교사회사업_1145194.hwp( 92 )
,인문사회,레포트
다.






1. 학교사회사업의 개념(槪念) 및 목적
1) 학교교육의 중요성
2) 학교사회사업의 necessity need
3) 학교사회사업의 개념(槪念)
4)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2. 학교사회사업의 발전과정 및 現況(현황)
1) 외국의 학교사회사업
2) 우리나라의 학교사회사업
3) 現況(현황)
3. 학교사회사업의 대상 및 서비스
1) 학교사회사업의 대상과 기능 및 역할
2) 학교사회사업의 서비스 운영모델
3)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방법
4.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
1) Alderson의 실천모델
2) Costin의 실천모델 (학교-지history(역사) 회-학생 관계모델)
3) 학교연계 통합서비스 모델
4) 생태체계론적 실천 모델
5. 학교사회사업과 학교상담의 비교
1) 학교사회사업과 학교 카운슬링의 공통점
2) 학교사회사업과 학교 카운슬링의 차이점
6. 학교사회사업의 problem(문제점) 및 Task
1) 우리나라 학교사회사업의 problem(문제점)
2) 학교사회사업의 Task
⑦ 대구종합사회복지관- 학교사회사업 : 부adaptation(적응) 학생을 위한 개별상담 및 집단지도를 통해 youth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함께 풀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youth들이 사회 성장에 작은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다가갑니다.
⑧ 화정종합사회복지관- 학교사회 사업 - 학교생활에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하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adaptation(적응) 력강화
※ 일부복지재단은 우리나라에서 학교사회사업이 제도적으로나 실질적으로 아직 활용단계에 이르지 못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여 characteristic(특성)프로그램(program]) 사업의 활성화를 통한 학교사회사업의 전文化를 꾀하고 있다아
3. 학교사회사업의 대상 및 서비스
1) 학교사회사업의 대상과 기능 및 역할
(1) 학교사회사업의 대상
미국의 경우 초기 발전기에 학교사회사업의 대상은 초등학교 학생이었으나 오늘날은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