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가드너 다중지능theory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 jjalbang6 | jjalbang.co.kr report

[가드너 다중지능theory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 jjalbang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6

[가드너 다중지능theory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6 03:02

본문




Download : [가드너 다중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1.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개요
2.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셋째, 다중지능theory(이론)에 기초한 교수법 개발이다.
[참고한 문헌 ]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기존의 전통적 지능theory(이론)에서 중시하는 논리-언어적 지능만으로는 현대사회에서 요구하는 인간상을 교육이 길러낼 수 없다. 앞으로는 창의력뿐만 아니라 투철한 윤리의식, 타인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인간적인 감수성, 그리고 보다 건강한 정신과 안정된 정서가 보다 중요한 인간적 능력으로 여겨질 것이다. 모든 인간은 상대적으로 자율적인 여덟 가지 독특한 지능을 소유하고 있으며 높은 I.Q 검사 점수를 획득하지 못한 사람이라도 여덟 가지 지능 영역 중에서 하나 또는 그 이상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가드너는 인간의 이런 여덟 가지 지적 능력들에 대한 동등성을 강조하였다.[가드너 다중지능theory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1.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개요
2.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참고한 문헌 ]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기존의 전통적 지능theory(이론)에서 중시하는 논리-언어적 지능만으로는 현대사회에서 요구하는 인간상을 교육이 길러낼 수 없다.

1.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개요
가드너는 지능을 문제해결 능력 또는 특정한 文化(culture) 적 상황에서 생성된 결과를 창조해 내는 능력으로 정의(定義)하고 있다 이러한 정의(定義)를 기초로 하여 생물학적, 文化(culture) 인류학적 증거를 들어 지능에 대한 아홉 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이 기준에 따른 인간의 여덟 가지 지적 능력을 설정하였다. 앞으로는 창의력뿐만 아니라 투철한 윤리의식, 타인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인간적인 감수성, 그리고 보다 건강한 정신과 안정된 정서가 보다 중요한 인간적 능력으로 여겨질 것이다.
다중지능theory(이론)은 인간이 정보와 지식을 처리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서 적어도 8가지의 상이한 방식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다 이는 인간이 각자 독특한 방식으로 지식을 수용하고 아울러 특정한 방식이 자신에게 더 적합할 수 있다는 이 관점은 효능적인 학습전략(strategy)의 수립과 교수방법의 theory(이론)화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해준다. 여덟 가지 지능 영역은 독자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창조하고 수행해내는 特性을 지닌다. 교사는 자신이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수업방법과 학습 자료(data)가 학생들의 지능과 관련하여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 장점(長點)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아야 한다.다중지능이론은 인간이 정보와 지식을 처리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서 적어도 8가지의 상이한 방식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은 학습자의 인성 및 잠재력을 계발하는데 많은 교육적인 시사점을 주고 있다 따라서 본장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관념 및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이는 인간이 각자 독특한 방식으로 지식을 수용하고 아울러 특정한 , [가드너 다중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가드너 다중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Download : [가드너 다중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44 )



다. 그는 지능을 재능이라 불러도 문제가 없다고 하였고, 소위 우리가 지능이라고 일컫는 인간의 인지적 능력은 재능, 능력, 정신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였다

2.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은 몇 가지 점에서 비판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적 능력을 개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업 효능를 높이고 학습에서의 실패를 감소시키는 수업 방법을 제시해 주…(skip)
다중지능theory 은 인간이 정보와 지식을 처리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서 적어도 8가지의 상이한 방식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따 이는 인간이 각자 독특한 방식으로 지식을 수용하고 아울러 특정한

순서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1.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의 개요








2.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가드너%20다중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의%20교육적%20시사점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1.gif [가드너%20다중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의%20교육적%20시사점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2.gif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가드너,다중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의,교육적,시사점에,대해,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셋째, 다중지능theory 에 기초한 교수법 개발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은 학습자의 인성 및 잠재력을 계발하는데 많은 교육적인 시사점을 주고 있다 따라서 본장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관념 및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시오.1.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개요2.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셋째,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교수법 개발이다. 특히 사람들이 흔히 언어적인 지능과 논리적 지능을 영리한 것의 기준으로 여기며 그 밖에 다른 지능은 재능으로 생각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지적하였다.
전체 24,08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