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인상형성] 인상형성에影響을미치는요인들,인상형성에 작용하는 효과(效果)들,초두효과(效果),신근성효과(效果),현저성효과(效果),악성효과(效果),key point(핵심) 특질,지엽적특질 > jjalbang6 | jjalbang.co.kr report

[인상형성] 인상형성에影響을미치는요인들,인상형성에 작용하는 효과(效果)들,초두효과(效果),신근성효과(效果),현저성효과(效果),악성효과(效果),key point(핵심) 특질,지엽적특질 > jjalbang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6

[인상형성] 인상형성에影響을미치는요인들,인상형성에 작용하는 효과(效果)들,초두효과(效果),신근성효과(效果),현저성효과(效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10 14:36

본문




Download : 인상형성에 작용하는 효과들.hwp






4)악성 效果(효과)
대인지각에서 접하는 많은 정보들을 취합하여 상대방에 대한 인상을 형성하는 과정을 잘 說明(설명) 해주는 원리가 mean or average(평균) 모형, 그러나 최근의 연구들은 이 mean or average(평균) 원리가 적용되는 것은 긍정적인 정보들의 취합에 국한된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따 특히 아주 부정적인 정보가 얻어졌을 경우 다른 정보의 긍정적인 가치가 거의 반영이 되지 않는다.(맥락效果(효과) : 애매한 效果(효과)에게 확실성을 부여하는 것)
ex)13을 보고 B인지 13인지 구분이 안갈 때 앞에 A가 있음 B이고 앞에 12가 있으면 13임을 확신하게 되는 것

대인지각에 있어서 중요한 원리 중 하나는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것. 인물 제시할 때 긍정적인 면이 먼저 제시되었을 때 상대방 인물에 대해 호의적으로 인상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남(같은 단어라도 배열순서를 바꾸었을 때, 긍정적인 느낌의 단어가 앞에 오는 것과 부정적인 형용사 뒤에 오는 것과의 차이)

2)신근성 效果(효과)
나중에 제시된 정보가 잘 기억되고 따라서 인상형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
초기정보가 너무 일찍 제시되어 망각되어지거나, 최근의 정보가 상대자의 변화된 모습을 잘 보여준다고 여겨질 때 그리고 최근의 정보가 아주 현저하게 지각되어 질 때의 경우들에서만 나타난다.인상형성요인,인상형성에영향,인상형성에작용하는효과들,초두효과,신근성효과,현저성효과,악성효과,핵심특질,지엽적특질,인문사회,레포트
인상형성에%20작용하는%20효과들_hwp_01.gif 인상형성에%20작용하는%20효과들_hwp_02.gif




[인상형성] 인상형성에影響을미치는요인들,인상형성에 작용하는 효과(效果)들,초두효과(效果),신근성효과(效果),현저성효과(效果),악성효과(效果),key point(핵심) 특질,지엽적특질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상형성] 인상형성에 작용하는 효과(效果)들,초두효과(效果),신근성효과(效果),현저성효과(效果),악성효과(效果),key point(핵심) 특질,지엽적특질



Download : 인상형성에 작용하는 효과들.hwp( 95 )


순서

[인상형성] 인상형성에 작용하는 효과들,초두효과,신근성효과,현저성효과,악성효과,핵심특질,지엽적특질 , [인상형성] 인상형성에영향을미치는요인들,인상형성에 작용하는 효과들,초두효과,신근성효과,현저성효과,악성효과,핵심특질,지엽적특질인문사회레포트 , 인상형성요인 인상형성에영향 인상형성에작용하는효과들 초두효과 신근성효과 현저성효과 악성효과 핵심특질 지엽적특질




인상형성에 작용하는 效果(효과)들
초두效果(효과)
신근성效果(효과)
현저성效果(효과)
악성效果(효과)
核心특질
지엽적특질

먼저 제시된 정보가 나중에 제시된 정보보다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을 초두效果(효과) 라고 함.
처음에 제시된 정보다 맥락을 형성하고 이 맥락 속에서 우리는 나주에 제시된 정보를 해석하기 때문에 나중정보가 지니는 의미의 전환이 나타난다는 것이 맥락效果(효과)이다.


인상형성에 작용하는 效果(효과)들


1)초두效果(효과)
먼저 제시된 정보가 나중에 제시된 정보보다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을 초두效果(효과) 라고 함.
처음에 제시된 정보다 맥락을 형성하고 이 맥락 속에서 우리는 나주에 제시된 정보를 해석하기 때문에 나중정보가 지니는 의미의 전환이 나타난다는 것이 맥락效果(효과)이다.
대인관계에서 우리들은 상대방으로부터 긍정적인 정보를 많이 접하기 쉽다, 어쩌다 눈에 뛰는 주정적인 정보는 비록 그 수가 적을지라도 돌출해 보이는 현저성 效果(효과)탓으로 상태방의 파악에 큰 영향을 준다.
ex)국회의원 선거…(drop)


다.

3)현저성 效果(효과)
사람들은 상대방이 제시하는 여러 정보들에 공평하게 주의를 기울이기보다는 현저하게 부각되는 면에 의지해서 인상을 형성하게 된다된다.
전체 24,08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