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5 17:50본문
Download : 정보론.hwp
→기존에는 초기자본의 투입과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후발기업이 시장에 진입하기가 비교 적 …(생략(省略))
정보론
정보론
레포트/경영경제
다.
둘째.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구매가 가능하게 되었고 맞춤형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다.
정보론 , 정보론경영경제레포트 , 정보론
순서
설명
정보론,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정보론.hwp( 66 )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EC)의 기초concept(개념).
1.인터넷(Internet) 사용에 따른 각자의 생활 및 의식의 change(변화) 중 대표적인 事例 3가지만 설명(說明)하시오.
1997年 이후로 우리나라에 월드와이드웹이 보급된 후 인터넷(Internet) 사용이 급격히 증가되었고 현재 인터넷(Internet) 사용에 있어서는 세계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우리나라의 인터넷(Internet) 文化(문화)가 발달되었다. 이러한 사회environment의 change(변화)에 기인하여 개인의 생활이나 의식이 크게 change(변화)되었다. 그러나 전자상거래의 등장으로 인해 기업과 소비자간의 직거래 가 가능해졌고 인해 제품의 가격이 하락되었으며 제품군의 가격비교로 소비자의 욕구(좋 은품질/낮은가격)를 충족시키는 제품구입 가능하게 되었고 이벤트참여, 적립금 등으로 인해 더욱 낮은 가격으로 제품구입이 가능하게 되었다.
→기존에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에 있어서 중간유통이 복잡하였으며 이로 인해 제품의 가격이 증가하게 되었다.
→기존에는 매장을 통한 제품구매가 주를 이루었으나 인터넷(Internet)의 보급 및 확산으로 인하여 최 근에는 제품구입에 따른 “시간적 concept(개념)(낮/밤)”이 사라지게 되었다.
셋째. 제품의 기능(=성능)이 전체적으로 향상되었다.
인터넷(Internet) 사용자 추이
첫째. 제품구입의 편의성이 증대되었으며 시간의 제약성이 감소되었다
→예전에는 매장에 가서 제품을 구입하였기 때문에 번거로운 면이 있었으나 최근 전자상거 래의 확산으로 인하여 가상점포를 통해 “원클릭 쇼핑”으로 제품을 주문하여 받을 수 있 게 되었다.
→또한 제품의 정보가 쌍방향으로 신속하게 전달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공동구매라는 文化(문화) 의 등장으로 인해 맞춤형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