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의 과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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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0 0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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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주목할 만한 것은, 그리스 과학에 대한 신비화의 소산인 점성학과 연금술이 아랍인들에 의해 연구되기도 하였지만 알 킨디, 라제스와 아비시나와 같은 이슬람과학의 거봉들이 엉터리 과학들의 주장을 명백히 부정하였다는 사실이다. 코르도바의 옴마야드 칼리프들(928~1031)과 스페인과 모로코에서 그의 마무드, 그리고 사마르칸드의 울러 벡 등 …(To be continued )
본 자료(data)는 아랍의 과학사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플라톤의 수(數)의 마술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질(質)의 체계의 융합은 이슬람 과학이 벗어날 수 없는 넌센스의 극치였다. 이슬람의 과학서들을 읽어 보면 근대과학에 필적하는 논법의 합리성을 발견할 수 있다아 반면 이슬람교도들은 그리 심한 정도는 아니었지만 후기 고전철학 특히 신플라톤주의의 신비적 측면에도 마찬가지로 관심을 가지도 있었는데 처음에는 신플라톤주의를 아리스토텔레스와 구별하지 못하였다. 왜냐하면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자 속에 ‘아리스토텔레스의 신학(The Theology of Aristotle)’과 ‘비밀중에 비밀(The Secret of Secrets)`등과 같은 위조적자들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또 하나의 불행은 이슬람과 중세의 과학이 그리스의 고전, 특히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에 대한 과장된 찬사에 불과했다는 사실이다.
초기 이슬람 culture에 있어서 과학자들의 사회적 지위는 고전후기에 비해 근본적으로 다르진 않았다.아랍의과학 , 아랍의 과학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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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랍의 과학사는 이슬람의 과학사라 할 수 있다아 학문의 기초에 대한 이슬람 학자들의 실제적인 공헌은 그 가치의 정도를 말할 수 없을 정도이다. 압바시드 왕조시대에 들어와서는 알 만수르(al-Mansur), 하로운 알 라쉬드(Haroun-al-Raschid), 알마문, 더욱이 이슬람에 독실했던 알 무타와킬(al-Mutawahkill)등 칼리프들의 치하였던 854~861년 사이의 짧은 기간 동안 알렉산드리아 박물관의 초기시대 이래 originate 없는 규모로 과학이 장려되었다. 그리스의 고대신화들에서 감정상의 일체감을 느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리스인들보다도 더 편견없는 태도로 그리스 학문에 접근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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